동백택시 이용활성화 설문조사
- 설문기간
- 2024-05-17 11:00 ~ 2024-05-31 18:00
- 마일리지
부여점수 - 100
- 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에서는 「동백택시 이용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설문조사를 오는 5월31일까지 수행 중에 있습니다.
본 설문지는 시민, 택시 운전자 여러분의 고견을 통해 동백택시 활성화를 위한 자료로 활용되기에, 성의껏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재하여 주신 내용은 설문 목적 이외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음을 약속드립니다. (통계법 제33조)
추첨을 통해 5분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동백택시 - 부산시 지역화폐(동백전)와 연계한 택시호출 공공앱
■ 문의 : 부산광역시 택시운수과 택시행정팀(☎ 051-888-3999)
- 설문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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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귀하의 성별은 어떻게 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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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남자74.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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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여자2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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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남자
- 2. 귀하의 연령대(만나이 기준)는 어떻게 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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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10대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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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20대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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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30대8.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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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40대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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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50대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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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60대34.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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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70대 이상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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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10대
- 3. 귀하의 거주 지역은 어디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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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부산9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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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울산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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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경남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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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그 외 타지역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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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부산
- 4. 귀하는 다음 중 어떤 유형에 해당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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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일반인(대중교통 이용자)5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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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택시 운수종사자(→15번 문항으로)4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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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일반인(대중교통 이용자)
- 5. (일반인 설문) 귀하의 최근 1년 기간 중, 월 평균 택시 이용 횟수는 어떻게 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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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월 1~2회4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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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월 3~5회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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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월 6~9회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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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월 10회 이상4.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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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이용하지 않음(→ 13번 문항으로)2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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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월 1~2회
- 6. (일반인 설문) 귀하의 택시 이용 방법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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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앱(어플) 호출5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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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콜(전화) 호출 → 9번 문항으로14.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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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배회 택시 탑승 → 9번 문항으로30.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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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앱(어플) 호출
- 7. (일반인 설문) 귀하가 주로 이용하는 택시호출 앱(어플)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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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동백택시3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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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카카오T5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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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우버택시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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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타다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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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기타의견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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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동백택시
- 8. (일반인 설문) 7번 문항에서 답변한 앱을 주로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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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빠른 배차25.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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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대중성(익숙한 사용)3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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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캐시백, 할인쿠폰 혜택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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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네비게이션/GPS 정확성(승차지점, 최단경로 안내 등)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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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택시운전자의 친절한 서비스4.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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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앱 이용 편의성(충전, 결제 등)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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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기타의견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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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빠른 배차
- 9. (일반인 설문) 귀하는 동백택시 앱(어플) 이용 경험이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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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이용한적 없음48.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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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예전에 이용하였지만, 현재 미이용28.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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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지속적으로 이용 중 (→ 11번 문항으로)2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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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이용한적 없음
- 10. (일반인 설문) 귀하가 동백택시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12번 문항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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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배차문제(미배차, 배차지연 등)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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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타 택시호출 플랫폼 이용(익숙한 사용)2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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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앱 이용 편의성(충전, 결제 등) 부족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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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혜택 부족(캐시백, 할인쿠폰 등)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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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네비게이션/GPS 부정확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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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할 줄 몰라서(동백택시를 알지 못해서)19.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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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기타의견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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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배차문제(미배차, 배차지연 등)
- 11. (일반인 설문) 동백택시 앱(어플)의 만족도는 어떻게 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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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매우 만족7.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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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만족2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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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보통5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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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불만족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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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매우 불만족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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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매우 만족
- 12. (일반인 설문) 귀하가 생각하는 동백택시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가장 시급히 개선해야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2개 항목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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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빠른 배차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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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캐시백, 할인쿠폰 혜택 확대2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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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네비게이션/GPS 정확도 개선12.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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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앱 이용 편의성 개선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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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택시운전자의 친절한 서비스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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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앱 홍보 확대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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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기타의견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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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빠른 배차
- 13. (일반인 설문) 귀하가 택시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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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등)의 편리성3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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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자가용 이용22.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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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택시요금의 경제적 부담30.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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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불친절 서비스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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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기타의견3.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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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대중교통(지하철, 버스 등)의 편리성
- 14. (일반인 마지막 설문) 부산만의 차별화된 택시 호출앱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건의사항이나 택시와 관련하여 정부 및 부산시에 폐지 또는 완화되어야 할 규제사항을 작성해 주시면 정책수립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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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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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
- 15. (택시 운수종사자 설문) 귀하의 택시 운송 유형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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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개인택시9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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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법인택시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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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개인택시
- 16. (택시 운수종사자 설문) 귀하의 동백택시 가입여부는 어떻게 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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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가입 (→ 18번 문항으로)84.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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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미가입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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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가입 (→ 18번 문항으로)
- 17. (택시 운수종사자 설문) 귀하가 동백택시에 가입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 19번 문항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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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콜수가 적음4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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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앱(어플) 사용의 어려움1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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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타 플랫폼 가입 시, 조건 제한12.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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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가입절차의 번거로움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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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동백택시를 알지 못해서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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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기타의견17.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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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콜수가 적음
- 18. (택시 운수종사자 설문) 귀하가 느낀 동백택시에 대한 만족도는 어떻게 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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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매우 만족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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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만족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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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보통4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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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불만족18.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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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매우 불만족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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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매우 만족
- 19. (택시 운수종사자 설문) 귀하가 생각하는 동백택시 이용 활성화를 위해 가장 시급히 개선해야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2개 항목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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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배차 시스템(호출/배차 성공 등)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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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결제 시스템(자동결제, 선결제 등)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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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GPS 정확도(호출지점 등)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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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네비게이션(최적경로 안내 등)17.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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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캐시백, 쿠폰지원 혜택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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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이용 편의성(디자인, 앱 반응속도 등)8.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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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앱 이용에 대한 홍보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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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기타의견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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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배차 시스템(호출/배차 성공 등)
- 20. (택시 운수종사자 설문) 귀하가 많이 이용하는 택시호출 앱(어플)은 무엇입니까? (2개 항목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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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동백택시3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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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카카오T4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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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우버택시16.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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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타다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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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기타의견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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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동백택시
- 21. (택시 운수종사자 설문) 20번 문항에서 작성한 택시호출 앱(어플)을 많이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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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콜수가 많음47.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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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네비게이션/GPS의 정확도(승차지점, 최단 경로 안내 등)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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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앱 이용의 편의성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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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친절한 안내/알림 서비스4.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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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기타의견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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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콜수가 많음
- 22. (택시 운수종사자 설문) 귀하의 일 평균 택시호출 앱(어플) 호출건수는 어떻게 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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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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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
- 23. (택시 운수종사자 마지막 설문) 부산만의 차별화된 택시 호출앱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건의사항이나 택시와 관련하여 정부 및 부산시에 폐지 또는 완화되어야 할 규제사항을 작성해 주시면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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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100.00%
-
①주관식
- 1. 귀하의 성별은 어떻게 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