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부산광역시 대표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설문기간
- 2022-11-14 09:00 ~ 2022-12-02 18:00
- 마일리지
부여점수 - 200
- 내용
안녕하십니까?부산시는 부산의 도시브랜드 및 시정홍보를 강화하기 위하여 10월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개편하는 등 시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이 편리한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2023년에도 시민 여러분이 만족할 수 있는 홈페이지 운영을 위하여 시민 여러분의 부산시 홈페이지에 대한 만족도 및 건의사항을 듣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답변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것입니다.
○ 조사기간 : 2022. 11. 14.(월) 09:00 ~ 12. 2.(금) 18:00
○ 참여자 보상
- 홈페이지 회원 마일리지 200점(회원 로그인 후 참여 시 부여)
- 설문 참여자 중 30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부산기념품 발송(명함케이스+열쇠고리 세트)
※ 상품 발송 및 연락을 위해 연락처, 주소를 정확히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정보로 인한 상품 미수령시 재발송이 어려우니 양해 바랍니다.
○ 당첨자 발표 : 2022.12.7.(수)
-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및 당첨자 개별통보(SMS)
당첨자 확인하기(클릭)
- 설문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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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부산시 홈페이지를 얼마나 자주 방문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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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일 1회 이상40.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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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주 1회 이상3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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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월 1회 이상1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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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필요할 때마다 어쩌다 한번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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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일 1회 이상
- 2.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 중 주로 이용하는 메뉴는 어떤 것입니까? (중복선택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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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민원신청(민원신청, 불편신고, 제보하기 등)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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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정책참여(제안신청, 시민청원․토론, 설문조사, 모집신청 등)1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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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시정소식(공지시항, 입찰정보, 고시공고, 채용․시험정보, 보도자료 등)2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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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생활정보(복지정보, 교통정보, 건강정보, 환경정보, 부동산정보 등)2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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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행정정보(통계, 직원검색, 각종사업, 시청안내, 관련기관 검색 등)8.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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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재난안전정보(코로나19 발생현황, 태풍정보 등)7.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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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통합예약(강좌, 대관 예약 등)6.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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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민원신청(민원신청, 불편신고, 제보하기 등)
- 3. 홈페이지 이용 시 필요한 자료를 찾는 주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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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메뉴 이용4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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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메인화면의 섹션 사용(바로가기 아이콘 등)2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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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통합검색 활용2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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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사이트맵 이용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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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메뉴 이용
- 4. 부산시 홈페이지는 방문한 목적에 맞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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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매우 만족3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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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만족5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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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보통15.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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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불만족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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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매우 불만족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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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매우 만족
- 5. (위 문항의 ④,⑤불만족 체크하신 분만 작성) 불만족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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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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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
- 6. 홈페이지 화면 디자인 및 메뉴 구성은 사용하기 편리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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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매우 만족2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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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만족48.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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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보통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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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불만족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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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매우 불만족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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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매우 만족
- 7. (위 문항의 ④,⑤불만족 체크하신 분만 작성) 불만족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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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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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
- 8. 현재 홈페이지 상단에 ‘부산’ 도시브랜드 홍보를 위한 영상이 표출되고 있습니다, 부산을 알릴수 있는 영상컷 수 7개로 20초이내로 구성되어 있는데, 영상 컷수가 적절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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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많다고 생각된다(영상컷수 5개 이내 줄이기)3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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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현재가 적정하다(영상컷수 7개 내외)6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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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적다고 생각된다(영상컷수 8개 이상 늘이기)3.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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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많다고 생각된다(영상컷수 5개 이내 줄이기)
- 9. ‘부산’을 홍보하기 위한 영상으로 제작되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으면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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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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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
- 10. 홈페이지 서비스가 안정적이며 접속상태(응답속도)는 적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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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매우 만족30.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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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만족49.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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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보통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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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불만족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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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매우 불만족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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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매우 만족
- 11. (위 문항의 ④,⑤불만족 체크하신 분만 작성) 불만족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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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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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
- 12.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전반에 대해 평가하신다면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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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매우 만족28.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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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만족52.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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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보통1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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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불만족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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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매우 불만족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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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매우 만족
- 13. (위 문항의 ④,⑤불만족 체크하신 분만 작성) 불만족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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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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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
- 14. 2022년 서비스 중 가장 만족하는 것은 무엇입니까?(중복선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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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홈페이지 메인화면 개편 등 홈페이지 이용편의 개선2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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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코로나19 정보제공2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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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시 주요정책 안내 서비스(신공항, 자치경찰, 15분도시, 주요 행사 등)34.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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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온라인 비대면 신청서비스(청년월세지원, 소상공인지원 등)12.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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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기타의견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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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홈페이지 메인화면 개편 등 홈페이지 이용편의 개선
- 15. 홈페이지를 사용해 보시고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주된 사항을 선택해 주십시오.(중복선택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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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디자인] 디자인, 폰트, 색 등이 사용하기에 불편하다.9.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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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화면 및 메뉴구성] 원하는 정보 및 메뉴를 찾기가 어렵다.24.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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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정보의 정확성] 잘못된 링크 및 원하는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아 불편했다.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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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모바일] 모바일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힘들고, 화면이 맞지않아 사용이 불편하다.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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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서비스 이용] 처리하는 과정이 어렵고 오류가 자주 발생한다.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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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이해 편의성] 홈페이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용어가 생소하거나 이해하기 어렵다.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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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신속한 민원처리] 답변이 너무 늦거나 부실하다.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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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기타의견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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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디자인] 디자인, 폰트, 색 등이 사용하기에 불편하다.
- 16. 부산시 홈페이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건의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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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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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주관식
- 17. 귀하의 성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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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남5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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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여4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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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남
- 18. 귀하의 연령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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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10대 이하0.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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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20대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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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30대1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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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40대2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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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50대24.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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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60대18.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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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70대 이상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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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10대 이하
- 19. 귀하의 거주지역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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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중구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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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서구2.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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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동구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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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영도구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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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부산진구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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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동래구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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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남구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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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북구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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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해운대구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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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사하구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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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금정구6.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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⑫강서구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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⑬연제구8.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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⑭수영구5.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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⑮사상구4.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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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기장군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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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기타의견7.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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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중구
- 1. 부산시 홈페이지를 얼마나 자주 방문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