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부산광역시 대표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 설문기간
- 2021-11-08 08:00 ~ 2021-11-26 18:00
- 마일리지
부여점수 - 200
- 내용
○ 조사기간 : 2021. 11. 8.(월) 09:00 ~ 11. 26.(금) 18:00
○ 참여자 보상 - 홈페이지 회원 마일리지 200점(로그인 후 참여 시 부여) - 1만원 모바일상품권 50명(전산프로그램 무작위 추첨)
○ 당첨자 발표 : 2021.12. 3.(금) 예정 -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및 당첨자 개별통보(SMS)
※ 문의처 : 부산광역시 홍보담당관실(051-888-1396)
- 설문결과
-
- 1. 부산시 홈페이지를 얼마나 자주 방문하십니까?
-
①일 1회 이상46.72%
-
②주 1회 이상29.04%
-
③월 1회 이상13.32%
-
④필요할 때마다 어쩌다 한번10.70%
-
①일 1회 이상
- 2.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 중 주로 이용하는 메뉴는 어떤것입니까?(중복선택가능)
-
①민원신청(민원신청, 불편신고, 제보하기 등 )7.98%
-
②정책참여(제안신청, 시민청원․토론, 설문조사, 모집신청 등)17.65%
-
③시정소식(공지시항, 입찰정보, 고시공고, 채용․시험정보, 보도자료 등)24.05%
-
④생활정보(복지정보, 교통정보, 건강정보, 환경정보, 부동산정보 등)24.58%
-
⑤행정정보(통계, 직원검색, 각종사업, 시청안내, 관련기관 검색 등)6.62%
-
⑥재난안전정보(코로나19 발생현황, 태풍정보 등)13.34%
-
⑦통합예약(강좌, 대관 예약 등)5.36%
-
⑧기타의견0.42%
-
①민원신청(민원신청, 불편신고, 제보하기 등 )
- 3. 홈페이지 이용 시 필요한 자료를 찾는 주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
①메뉴 이용50.00%
-
②메인화면의 섹션 사용(바로가기 아이콘 등)27.51%
-
③통합검색 활용18.56%
-
④사이트맵 이용3.49%
-
⑤기타의견0.44%
-
①메뉴 이용
- 4. 부산시 홈페이지는 방문한 목적에 맞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까?
-
①매우 만족33.62%
-
②만족50.87%
-
③보통15.07%
-
④불만족0.44%
-
⑤매우 불만족0.00%
-
①매우 만족
- 5. (위 문항의 ④,⑤불만족 체크하신 분만 작성) 불만족하시는 분야 및 이유는 무엇입니까?
-
①주관식100.00%
-
①주관식
- 6. 홈페이지 화면 디자인 및 메뉴 구성은 사용하기 편리하십니까?
-
①매우 만족32.31%
-
②만족44.54%
-
③보통20.09%
-
④불만족2.84%
-
⑤매울 불만족0.22%
-
①매우 만족
- 7. (위 문항의 ④,⑤불만족 체크하신 분만 작성) 불만족 하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①주관식100.00%
-
①주관식
- 8. 홈페이지 서비스가 안정적이며 접속상태(응답속도)는 적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①매우 만족37.12%
-
②만족46.51%
-
③보통14.19%
-
④불만족1.97%
-
⑤매우 불만족0.00%
-
①매우 만족
- 9. (위 문항의 ④,⑤불만족 체크하신 분만 작성) 불만족하시는 분야 및 이유는 무엇입니까?
-
①주관식100.00%
-
①주관식
- 10.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전반에 대해 평가하신다면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
①매우 만족33.41%
-
②만족51.09%
-
③보통14.63%
-
④불만족0.66%
-
⑤매우 불만족0.22%
-
①매우 만족
- 11. (위 문항의 ④,⑤불만족 체크하신 분만 작성) 불만족하시는 분야 및 이유는 무엇입니까?
-
①주관식100.00%
-
①주관식
- 12. 2021년 서비스 중 가장 만족하는 것은 무엇입니까?(중복선택 가능)
-
①코로나19 정보제공34.77%
-
②시 주요정책 안내 서비스(신공항, 자치경찰, 15분도시, 주요 행사 등)30.76%
-
③온라인 비대면 신청서비스(청년월세지원, 소상공인지원 등)16.64%
-
④각종 편의기능 개선(카드활용 본인인증, 통합예약 속도개선 등)16.94%
-
⑤기타의견0.89%
-
①코로나19 정보제공
- 13. 홈페이지를 사용해 보시고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주된 사항을 선택해 주십시오.(중복선택 가능)
-
①[디자인] 디자인, 폰트, 색 등이 사용하기에 불편하다6.87%
-
②[화면 및 메뉴구성] 원하는 정보 및 메뉴를 찾기가 어렵다17.57%
-
③[정보의 정확성] 잘못된 링크 및 원하는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아 불편했다11.82%
-
④[모바일] 모바일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힘들고, 화면이 맞지않아 사용이 불편하다16.45%
-
⑤[서비스 이용] 처리하는 과정이 어렵고 오류가 자주 발생한다.6.87%
-
⑥[이해 편의성] 홈페이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용어가 생소하거나 이해하기 어렵다.6.23%
-
⑦[신속한 민원처리] 답변이 너무 늦거나 부실하다.7.03%
-
⑧불편한 점이 없다25.40%
-
⑨기타의견1.76%
-
①[디자인] 디자인, 폰트, 색 등이 사용하기에 불편하다
- 14. 부산시 홈페이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건의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①주관식100.00%
-
①주관식
- 15. 귀하의 성별은?
-
①남42.79%
-
②여57.21%
-
①남
- 16. 귀하의 연령대는?
-
①10대 이하1.31%
-
②20대12.88%
-
③30대25.76%
-
④40대24.89%
-
⑤50대18.12%
-
⑥60대12.66%
-
⑦70대 이상4.37%
-
①10대 이하
- 17. 귀하의 거주지역은?
-
①중구1.97%
-
②서구3.71%
-
③동구2.18%
-
④영도구1.75%
-
⑤부산진구14.41%
-
⑥동래구6.33%
-
⑦남구8.52%
-
⑧북구6.33%
-
⑨해운대구6.77%
-
⑩사하구7.64%
-
⑪금정구5.24%
-
⑫강서구3.06%
-
⑬연제구6.77%
-
⑭수영구4.15%
-
⑮사상구5.68%
-
16기장군3.71%
-
17부산시 외11.79%
-
①중구
- 1. 부산시 홈페이지를 얼마나 자주 방문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