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부산시 대표홈페이지 만족도 설문조사
- 설문기간
- 2020-11-02 09:00 ~ 2020-11-20 23:00
- 마일리지
부여점수 - 200
- 내용
○ 조사기간 : 2020. 11. 2.(월) 09:00 ~ 11. 20.(금) 23:00
○ 참여자 보상
- 홈페이지 회원 마일리지 200점(로그인 후 참여 시 부여)
- 1만원 모바일상품권 100명(전산프로그램 무작위 추첨)
○ 당첨자 발표 : 2020.11. 25.(수) 예정
-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및 당첨자 개별통보(SMS)
※ 문의처 : 부산광역시 정보화담당관실(051-888-1391)
- 설문결과
-
- 1. 부산시 홈페이지를 얼마나 자주 방문하십니까?
-
①일 1회 이상24.94%
-
②주 1회 이상36.54%
-
③월 1회 이상18.69%
-
④필요할 때마다 어쩌다 한 번19.83%
-
①일 1회 이상
- 2.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 중 주로 이용하는 메뉴는 어떤 것입니까?
-
①민원신청(민원신청, 불편신고, 제보하기 등 )8.35%
-
②정책참여(제안신청, 정책포럼, 설문조사, 모집신청 등)13.45%
-
③시정소식(공지시항, 입찰정보, 고시공고, 채용․교육정보, 보도자료 등)25.17%
-
④생활정보(복지정보, 교통정보, 건강정보, 환경정보, 부동산정보 등)25.10%
-
⑤행정정보(통계, 자치법규, 각종사업, 시청안내, 관련기관 검색 등)11.17%
-
⑥안전재난정보(코로나19 발생현황, 태풍정보 등)12.78%
-
⑦통합예약(강좌, 대관 예약 등)3.97%
-
①민원신청(민원신청, 불편신고, 제보하기 등 )
- 3. 홈페이지 이용 시 필요한 자료를 찾는 주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
①메뉴 이용44.20%
-
②메인화면의 섹션(바로가기 아이콘) 사용26.74%
-
③통합검색 활용25.89%
-
④사이트맵 이용3.17%
-
①메뉴 이용
- 4. 부산시 홈페이지는 방문한 목적에 맞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까?
-
①매우만족29.15%
-
②만족55.70%
-
③보통13.91%
-
④불만족1.18%
-
⑤매우불만족0.05%
-
①매우만족
- 5. 4번 문항의 부산시 홈페이지의 유익한 정보 제공에 대해 불만족( ④,⑤ 불만족 이상 선택)에 체크하신 분은 불만족 분야 및 이유를 기타의견에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①불만족 없음(만족 이상)97.02%
-
②기타의견2.56%
-
①불만족 없음(만족 이상)
- 6. 홈페이지 화면 디자인 및 메뉴 구성은 사용하기 편리하십니까?
-
①매우만족26.46%
-
②만족53.01%
-
③보통18.27%
-
④불만족2.18%
-
⑤매우불만족0.09%
-
①매우만족
- 7. 6번 문항의 부산시 홈페이지의 디자인 및 메뉴 구성의 편리성에 대해 불만족( ④,⑤ 불만족 이상 선택)에 체크하신 분은 불만족 분야 및 이유를 기타의견에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①불만족 없음(만족 이상)95.41%
-
②기타의견4.16%
-
①불만족 없음(만족 이상)
- 8. 홈페이지 서비스가 안정적이며 접속상태(응답속도)는 적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①매우만족30.71%
-
②만족53.24%
-
③보통14.25%
-
④불만족1.80%
-
⑤매우불만족0.00%
-
①매우만족
- 9. 8번 문항의 부산시 홈페이지의 안정적 서비스운영에 대해 불만족( ④,⑤ 불만족 이상 선택)에 체크하신 분은 불만족 분야 및 이유를 기타의견에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①불만족 없음(만족 이상)97.29%
-
②기타의견2.71%
-
①불만족 없음(만족 이상)
- 10.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전반에 대해 평가하신다면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
①매우만족27.92%
-
②만족56.18%
-
③보통14.39%
-
④불만족0.99%
-
⑤매우불만족0.09%
-
①매우만족
- 11. 10번 문항의 부산시 홈페이지의 전반적 만족도에 대해 불만족( ④,⑤ 불만족 이상 선택)에 체크하신 분은 불만족 분야 및 이유를 기타의견에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①불만족 없음(만족 이상)97.59%
-
②기타의견1.99%
-
①불만족 없음(만족 이상)
- 12. 2020년 서비스 중 가장 만족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
①회원로그인 방식 확대(소셜로그인)18.05%
-
②메인화면 개편(디자인 개편, 시민참여코너 및 랭킹100 신설)32.04%
-
③코로나19 사이트 구축(발생현황 및 지원 시책, 마스크재고 등)37.95%
-
④온라인 비대면 서비스 강화(협치부산, 건축설계공모 등)11.45%
-
⑤기타의견0.51%
-
①회원로그인 방식 확대(소셜로그인)
- 13. 홈페이지를 사용해 보시고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주된 사항을 선택해 주십시오.
-
①[디자인] 디자인, 폰트, 색 등이 사용하기에 불편하다8.47%
-
②[화면 및 메뉴구성] 원하는 정보 및 메뉴를 찾기가 어렵다25.79%
-
③[정보의 정확성] 잘못된 링크 및 원하는 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아 불편했다11.93%
-
④[모바일] 모바일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힘들고, 화면이 맞지않아 사용이 불편하다23.24%
-
⑤[서비스 이용] 처리하는 과정이 어렵고 오류가 자주 발생한다.6.34%
-
⑥[이해 편의성] 홈페이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용어가 생소하거나 이해하기 어렵다.11.74%
-
⑦[신속한 민원처리] 답변이 너무 늦거나 부실하다.4.69%
-
⑧기타의견7.81%
-
①[디자인] 디자인, 폰트, 색 등이 사용하기에 불편하다
- 14. 부산시 홈페이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건의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①주관식100.00%
-
①주관식
- 15. 귀하의 성별은?
-
①남50.69%
-
②여49.31%
-
①남
- 16. 귀하의 연령대는?
-
①10대 이하0.43%
-
②20대16.61%
-
③30대28.35%
-
④40대24.42%
-
⑤50대17.56%
-
⑥60대9.28%
-
⑦70대 이상3.36%
-
①10대 이하
- 17. 귀하의 거주지역은? (부산시 외는 기타의견에 직접 입력)
-
①중구4.07%
-
②서구4.31%
-
③동구3.74%
-
④영도구4.21%
-
⑤부산진구9.89%
-
⑥동래구8.05%
-
⑦남구6.67%
-
⑧북구5.96%
-
⑨해운대구10.32%
-
⑩사하구6.63%
-
⑪금정구5.54%
-
⑫강서구2.04%
-
⑬연제구9.09%
-
⑭수영구4.87%
-
⑮사상구3.74%
-
16기장군1.85%
-
17기타의견8.61%
-
①중구
- 1. 부산시 홈페이지를 얼마나 자주 방문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