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부산시 대표홈페이지 만족도 설문조사
- 설문기간
- 2019-11-01 10:00 ~ 2019-11-30 23:00
- 마일리지
부여점수 - 200
- 내용
안녕하십니까?
부산광역시는 시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이 편리한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부산광역시 홈페이지에 대한 만족도 및 건의사항을 듣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답변내용은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것입니다.
○ 기 간 : 2019. 11. 1(금) ~ 11. 30(토)
○ 대 상 : 부산광역시 홈페이지 방문자 누구나(회원 또는 비회원)
○ 참여방법 : 온라인 설문조사
○ 참여자 보상
- 홈페이지 회원 마일리지 200점(로그인 후 참여 시 부여)
- 1만원 모바일상품권 100명(전산프로그램 무작위 추첨)
○ 당첨자 발표 : 2019.12.02(월)
-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및 당첨자 개별통보(SMS)
※ 문의처 : 부산광역시 정보화담당관실(051-888-1391)
- 설문결과
-
- 1. 홈페이지가 부산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까?
-
①매우 그렇다30.90%
-
②그렇다54.05%
-
③보통이다13.99%
-
④그렇지 않다0.96%
-
⑤전혀 그렇지 않다0.10%
-
①매우 그렇다
- 2. 홈페이지 디자인 및 화면 구성이 잘 되어있어 보기에 편리하십니까?
-
①매우 그렇다25.47%
-
②그렇다48.87%
-
③보통이다22.19%
-
④그렇지 않다2.92%
-
⑤전혀 그렇지 않다0.55%
-
①매우 그렇다
- 3. 홈페이지 운영이 안정적이며 접속상태(응답속도)는 적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①매우 그렇다30.10%
-
②그렇다46.80%
-
③보통이다19.93%
-
④그렇지 않다2.72%
-
⑤전혀 그렇지 않다0.45%
-
①매우 그렇다
- 4. 홈페이지 서비스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십니까?
-
①매우 그렇다26.62%
-
②그렇다52.99%
-
③보통이다18.17%
-
④그렇지 않다1.91%
-
⑤전혀 그렇지 않다0.30%
-
①매우 그렇다
- 5. 얼마나 자주 홈페이지를 방문하십니까?
-
①첫 방문3.17%
-
②일 1회 이상25.26%
-
③주 1회 이상35.63%
-
④월 1회 이상27.08%
-
⑤년 1회 이상8.40%
-
⑥기타의견0.45%
-
①첫 방문
- 6. 홈페이지를 주로 방문하는 시간대는 언제입니까?
-
①09:00 ~ 12:0022.40%
-
②12:00 ~ 15:0017.26%
-
③15:00 ~ 18:0019.17%
-
④18:00 ~ 21:0019.22%
-
⑤21:00 ~ 09:0019.48%
-
⑥기타의견2.47%
-
①09:00 ~ 12:00
- 7. 홈페이지를 접속하는 방법은?
-
①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여 접속45.60%
-
②부산시 홈페이지 주소(‘www.busan.go.kr’)를 직접 입력하여 접속22.14%
-
③부산시에서 발송한 메일(맞춤정보 등)에 포함된 링크로 접속15.85%
-
④즐겨찾기를 이용해서 접속16.21%
-
⑤기타의견0.20%
-
①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여 접속
- 8. 홈페이지 이용 시 필요한 자료를 찾는 주된 방법은 무엇입니까?
-
①메뉴를 이용해서 찾아간다.45.24%
-
②초기화면의 각 섹션에서 찾아간다.31.61%
-
③검색기능을 이용해서 찾아간다.19.68%
-
④사이트맵을 이용해서 찾아간다.3.47%
-
①메뉴를 이용해서 찾아간다.
- 9.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 중 주로 이용하는 메뉴는 어떤 것입니까? (복수 체크 가능)
-
①민원신청(민원신청, 불편신고, 제보하기 등 )7.78%
-
②정책참여(제안신청, 정책포럼, 설문조사, 모집신청 등)11.56%
-
③시정소식(공지시항, 입찰정보, 고시공고, 채용․교육정보, 보도자료 등)19.40%
-
④생활정보(복지정보, 교통정보, 건강정보, 환경정보, 부동산정보 등)23.26%
-
⑤행정정보(통계, 자치법규, 각종사업, 시청안내, 관련기관 검색 등)8.96%
-
⑥문화관광(각종 축제․행사, 추천관광, 공연정보 등)24.99%
-
⑦통합예약(강좌, 대관 예약 등)3.82%
-
⑧기타의견0.24%
-
①민원신청(민원신청, 불편신고, 제보하기 등 )
- 10. 홈페이지를 사용해 보시고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주된 사항을 선택해 주십시오.(복수 체크 가능)
-
①불편사항이 없다.27.83%
-
②찾고자 하는 정보가 없다.5.97%
-
③정보가 있기는 하나 정확하지 않거나 미흡하다.14.41%
-
④메뉴나 검색을 활용하여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렵다.20.83%
-
⑤홈페이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용어가 생소하거나 이해하기 어렵다.8.51%
-
⑥홈페이지 사용 중에 오류가 자주 발생한다.6.78%
-
⑦홈페이지가 복잡하여 익숙해지기 어렵다.10.73%
-
⑧민원처리 등의 서비스가 너무 늦거나 답변이 부실하다.3.21%
-
⑨기타의견1.73%
-
①불편사항이 없다.
- 11. 부산시 홈페이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건의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①주관식100.00%
-
①주관식
- 12. 귀하의 성별은?
-
①남44.29%
-
②여55.71%
-
①남
- 13. 귀하의 연령대는?
-
①10대0.45%
-
②20대17.41%
-
③30대31.05%
-
④40대23.70%
-
⑤50대16.31%
-
⑥60대 이상11.07%
-
①10대
- 14. 귀하의 거주지역은?
-
①부산시72.47%
-
②부산시 외27.53%
-
①부산시
- 1. 홈페이지가 부산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