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칭찬합시다

부산 용화여객 41번 기사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일시
2022-05-15 22:11:54
내용
부산에서 보기 드문, 정말 좋은 기사님을 만났습니다.
오늘 저녁 광안리 서호병원 정거장에서 탄 41번 (용화여객 7125) 버스를 탔습니다.
(버스 번호가 4125인지 7125인지 헷갈리네요.)

첫 번째로 버스 조명이 다른 버스에 비해 밝고 환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 노란 선글라스를 쓰신 기사님이 밝게 웃으시며 승객 한 명마다 눈을 맞추고 인사를 해주셨습니다.
세 번째, 버스에는 알록달록한 조화로 장식이 되어 있어 밝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네 번째, 매 정거장마다 버스가 출발하기 전에 승객을 확인하고 손잡이를 잡지 않은 승객이 있으면 안전을 위해 손잡이를 잡아야 한다는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다섯 번째, 밝은 분위기의 클래식을 틀어 주셨습니다. 인사나 안내 방송을 하실 때는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처럼 들렸습니다. 목소리가 온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급출발/급정거 없이 안전하고 부드러운 운전을 하셨습니다.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먼 거리를 이동을 하기 위해 이용하는 대중교통이 대부분 지루하고 피곤한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만난 41번 기사님의 버스에서는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과정에서도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느꼈던 불편함때문에 택시를 이용하는 날들도 많았습니다. 다른 기사님들도 오늘 제가
만난 41번 기사님과 같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대중교통을 더 애용할 것입니다. 지치고 피곤한 하루 끝에 41번 버스를 타고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덕분에 오늘 하루가 기분 좋게 마무리 될 수 있었습니다.

기사님에게 제가 오늘 느낀 긍정적인 마음이 전해질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입니다
답변완료일
2022-05-16 18:06:31
주관부서
부산광역시 도시균형발전실 교통국 택시운수과
전화번호
051-888-4024
내용
가.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내용은 ‘친절기사 추천’ 관련으로 이해되며,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 우리시는 운수종사자들의 법규 준수의식과 친절 서비스 정신을 함양하고, 우수 친절기사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하여 매년 유공 친절기사를 선정, 시장 표창 및 해외연수 기회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 귀하께서 칭찬해 주신 기사님의 친절사례는 조합과 동료 기사들에게 널리 홍보하여 전 운수종사자가 더 나은 서비스를 실천하도록 하겠으며, 이후 유공 친절기사 선정 시 심의 대상자로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라.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택시운수과 김효식 주무관(☏051-888-402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