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부산
총 89건 (15/18page)
체감온도 35도 안팎의 폭염이 이어지면서어제 안타까운 사망사고가 부산에서 발생했습니다.우리시는 산업현장의 폭염 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오늘 대형 건설공사 현장을 방문했습니다.지난해 폭염 인명피해는 50~60대 남성,실외작업자 중심으로 발생해산업현장의 폭염대비는 아주 중요합니다.부산의 대표적인 대형 공사현장인부산롯데타워 건설현장을 방문해폭염 종합대책 추진상황을 살피고, 무더위 속에서도일하시느라 땀흘리고 계신 근로자분들을 격려하였습니다.아울러 부산롯데타워 공사가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공사 추진 현황도 챙기며, 시민들께서 걱정하지 않도록착실하게 공사를 해나갈 것을 롯데측에 당부했습니다.안전하지 않으면 공사하지 않는다는 신념으로최선을 다해 안전부터 챙기겠습니다.
진정한 지방시대 실현을 위한’제7회 중앙지방협력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저는 오늘 회의에서실질적인 저출생 극복을 위한 ’지역균형발전 대책과 융화된저출생(인구)-균형발전 종합대책‘ 마련을 제안하였습니다.또한 전국적인 저출생·고령화 확산은지방의 생존문제와 직결된 만큼 17개 시도지사의 의견을 수렴한’지역 맞춤형 외국인 정책‘ 도입을 제안하였습니다.오늘 의결된 안건 중 ’지방재정 투자심사 제도 합리화‘는지방자치가 30년간 쌓아온 역량 강화와 함께자율성 확대라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앞으로 시도지사협의회장으로서과감한 규제 개혁을 통한 지역 현안 사업이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세계적인 명문 외국교육기관 유치를 위해우리 시가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웰링턴칼리지 인터내셔널 부산 캠퍼스’ 설립을 위한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이번 업무협약은 부산이 ‘글로벌 허브도시’로 도약하여향후 세계적 인재 양성은 물론도시 브랜드 가치 상승과 직결되기 때문에 더욱 기쁩니다.웰링턴칼리지 설립 예정지인 명지국제신도시는서부산권 발전의 핵심으로 가덕도 신공항·부산신항 등과인접해 있으며 동남권 신성장을 견인할세계적 명품도시로 탈바꿈 중인 곳입니다.수도권 일극주의에서 벗어나 전국 최고 수준의,아시아가 주목할 외국교육기관을남부권에 설립하는 신호탄을 쏜 이번 협약을 통해부산이 글로벌 선진 교육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아르떼뮤지엄 부산」이 영도구에 개관했습니다.22년 6월 말, 부산시와 업무협약을 맺은지 2년만에드디어 이 황홀한 예술의 세계를 만나게 됐는데요.뉴욕 타임스 스퀘어의 ’Waterfall-NYC‘와코엑스의 ’WAVE‘ 작품으로 유명한세계적인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디스트릭트가 선보이는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입니다.”아르떼뮤지엄 부산“은 부산을 닮은 ’순환‘을 주제로,디지털 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독창적이고 몰입감 있는다양한 전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부산은 이미 명실상부한 관광도시로 각광을 받고 있지만아르떼뮤지엄을 비롯한 부산 곳곳에 조성되고 있는하이엔드 문화·관광 콘텐츠를 통해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됩니다.특히 영도구는 부산의 커피산업 중심지로전국의 커피 명소로 거듭나고 있으며아르떼뮤지엄과 시너지를 발휘하여부산에 오면 꼭 찾아야 할 관광지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글로벌 수준의 문화·관광 콘텐츠 조성으로부산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여’글로벌 허브 관광도시 부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