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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유기 및 한심한 행정을 비판합니다.

내용
아래글은 부산일보에 실렸던 기사입니다.참조하세요..

수차례 수영구청과 부산시청에 전화 및 민원글을 올린바 있으며 그때마다 한결같은 답변이 예산이 없다는 식이었습니다..
그게 무려 3년이나 지났고 방치된지 10년이 넘은것으로 압니다.
인도도 없는 수영강변의 아래길을 수년간 출퇴근시 도보 또는 자전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만 위험하기 그지없습니다...
인도를 만들어 주시던가 아님 예정대로 도로를 만들어 주던가 이길 다니면서 오늘도 죽을고비를 넘겼습니다..
이젠 거짓말에 치가 떨립니다..청와대는 물론 관련부처 홈페이지에 시정될때까지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근시안 행정, 교통대란 불 보듯
수영강변도로 극심한 ''병목'', 29일 개통 정보단지 지원도로 ''무용지물''
수영교 · 번영로 등 연결 왕복 2차로 불과… 출퇴근 체증 지옥 예고


수영강변도로 주변 약도

부산정보지방산업단지 지원도로의 개통을 앞두고 있으나 연계되는 수영강변도로가 왕복 2차로(점선 부분)에 불과해 갑자기 좁아진 도로로 극심한 병목현상을 유발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찬기자

넓은 신작로를 신나게 달리다가 갑자기 오솔길을 마주친다면? 교통체증에 걸리는 건 불을 보듯 뻔한 일이다.

부산시가 동래·연제구~해운대·수영구 일원의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거액을 들여 새로 도로와 교량을 건설했으나 접속도로 대책을 수립하지 않는 바람에 극심한 병목현상을 유발할 것으로 보여 예산만 낭비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11일 부산시와 수영구청에 따르면 시는 연제와 동래·금정구에서 수영·해운대구 일원에 이르는 교통흐름을 원활히 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537억원을 들여 부산정보지방산업단지(현 해운대 센텀시티) 지원도로 건설에 들어가 오는 29일 정식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 도로는 연제구 연산9동 과정초등학교 인근에서 수영구 망미동 좌수영교 입구에 이르는 1천590m 구간을 너비 30m, 왕복 6차로 규모로 연결하는 것으로 도시고속도로(번영로)와도 접속된다.

시는 또 330억원을 들여 기존의 수영1호교를 길이 180m, 너비 45m, 왕복 8차로 규모로 재가설한 수영교를 최근 임시 개통, 해운대와 수영구를 더욱 촘촘하게 연결하는 것은 물론 부산정보지방산업단지 지원도로와 연계시키는 교통축으로 이용할 계획이다.

그러나 정작 지원도로와 수영교를 잇는 길이 780m의 수영강변도로는 너비 10m, 왕복 2차로에 불과해 막대한 예산을 투입해 건설한 도로와 교량이 제구실을 못하게 됐다.

연제나 동래·금정 방면에서 지원도로를 이용해 수영이나 해운대구 방면으로 올 경우 갑자기 좁아진 도로 때문에 극심한 병목현상이 발생할 수밖에 없게 된 것.

특히 해운대 센텀시티 조성 이후 좌수영교를 건너 수영강변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이 급증, 현재도 출퇴근 시간이면 체증현상이 발생하는 점을 감안할 때 지원도로 개통은 ''불에 기름을 붓는'' 형국이라는 게 인근 주민들의 한결같은 지적이다.

또 체증현상을 피하기 위해 우회할 경우 수영강변도로 앞쪽에서 망미삼거리 방향이나 좌수영1, 2길, 연산로, 수영로 등으로 돌아가는 과정을 거쳐 수영교로 진입할 수밖에 없어 지원도로 이용객들은 극심한 불편을 겪을 수밖에 없게 됐다.

반대로 수영교에서 우회전해 수영강변도로를 거쳐 지원도로로 진입하는 경우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결국 부산시는 총 867억여원을 들여 지원도로와 수영교를 건설했으나 전체적인 교통 흐름을 고려하지 않아 사업 효율성만 떨어뜨렸다는 거센 비난에 직면하게 됐다.

더욱이 시는 지난 2004년 수영강변도로를 너비 30m, 왕복 4차로로 확장하기 위한 실시설계를 일부 완료하고도 예산이 없다는 이유로 현재까지 공사를 미뤄 예견된 교통대란을 방관한 책임도 피할 수 없게 됐다.

수영강변도로에 인접한 수영동 현대아파트 주민 김윤식(46)씨는 "평소에도 출퇴근 시간대에 이 도로가 막혔는데 정보지방산업단지 지원도로까지 연결된다면 극심한 정체와 이에 따른 매연과 소음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수영강변도로가 협소해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비 예산 확보도 추진했으나 여의치 않았다"며 "지원도로 공사 예산이 남을 경우 활용하는 방안도 모색했으나 이마저도 무산됐다"고 밝혔다.

천영철기자 cyc@busanilbo.com


/ 입력시간: 2008. 01.11.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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