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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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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준공제를 보면서

내용

한국은 경제협력기구 (OECD) 회원국이 될 정도로 급성장했지만 지방 인구소멸 수도권 인구집
중은 대기오염 교통 주거 직장 악순환이 계속될 수 밖에 없다 지하철 노선확대 승용차 증가
요즘 밖에 나가지 않고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추세다

직장인 학생들 출근하면 낮시간 시내버스 그의 대부분 택시승객으로 운행한다 시내버스 수입
은 줄고있는데 비용은 늘고 밑빠진 독 물붓기 대도시들 시내버스 노선 없애고 방사형 구간 노
선으로 가자 긴 노선은 짧게 순환노선으로 개편 되어야 한다

지하철 시내버스 겹치고 같은 버스끼리 추혈경쟁 뒤엉켜 돌아 다닌다 유럽의 도시들 지속 가
능성 면에서 대중교통이 뛰어나다 일찍이 자동차 의존을 인식하고 버스 보다 자전거 - 트램
철도에서 길을 찾았다 트램 기존 도로 노면에 건설 버스를 대신할 트램을 설치 시내와 외
각을 잇는 가장 중요한 교통수단이다

도로가 청정 투명 쾌적하니까 트램노선 중심으로 상점 카페 노천식당 일자리 장출 관광명소
주민 소득으로 이어진다 버스 택시 자가용 승객 대부분 흡수할 수 있으며 탄소중립 기후변화
관광산업 등의 부가적인 효과가 뛰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물류 대중교통은 언제나 이해 관계가 첨예하게 대립되어 왔다 경제논리로 가야지 진영논리는
안된다 국제 환경단체 그린피스의 서울 사무소 다니엘 제이곱(Jaccb) 하바드 대 교수팀과 공
동연구한 결과 한국에서 첨으로 도로에서 발생한 미세 비산먼지로 인해 직 간접 영향을 받아
국내서 사망한 사람이 최근 6만4000명 육박한 것으로 드러났다

국내 대기오염 85%로가 도로에서 발생한다 버스 업자들 방만한 경영 표를 의식한 단체장들
찰떡 궁합이 맞아 업자들 땅 짚고 헤엄치는꼴 배당금 잔치까지 벌린다 과잉 공급된 버스 감차
효율적인 환승시스템을 갖추는 일이다 시민들 노선확대 버스증차 민원만 가득하고 버스 때문
에 우리 주변에 지금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시민들은 아무도 모른다

시내버스 노선 개편을 통해 근본적으로 바꾸지 않은체 돈만 퍼 주눈 준공영제 반대한다 단체
장들은 표 의식말고 버스 준공제 개혁을 단행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