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올드 에이지Yes! 황금 나이!
50 · 60대 제2의 황금기를 위한 ‘골드 에이지 서포트…’ 추진
- 내용
-
제목 없음 NO! 올드 에이지Yes! 황금 나이!
50·60대 제2의 황금기를 위한 ‘골드 에이지 서포트…’ 추진
부산광역시가 자아 상실감에 시달리는 중장년세대에게 새로운 삶의 활력과 의미를 되찾아주기 위해 오는 3월부터 중·장년세대 통합지원 프로그램인 ‘골드 에이지 서포트 프로젝트(Gold Age Support Project·이하 골드 에이지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사진설명: 미술활동중이 어른신들.
직장일로 바쁜 남편과 커갈 수록 각자 독립된 길을 가는 자식을 보며 커다란 상실감을 느끼는 빈둥지증후군에 시달리는 50대 이후 정개되는 여성과 퇴직 이후 방황하는 중년 남성들을 위해 중년 이후 나타나는 삶의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자기긍정성 회복운동을 통해 새로운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중장기 프로젝트.제2의 도시 부산의 지역 특성에 맞는 전문 브랜드 사업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중년 이후 삶의 변화에 따른 새로운 부부문화 창출이 첫 목표.
중장년 세대가 편부모·부자가정, 소년소녀가장 세대 등의 대부 대모로 활동하도록 해 지역주민과 더불어 살아가는 가족공동체 문화 창출을 추구한다.
종내에는 ‘은퇴 이후 살기 좋은 부산 만들기’가 목표다.골드 에이지 프로젝트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차례 운영한다. 1차 교육으로 3~5월 석달동안 중년 위기 극복과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이끌기 위해 ‘나는 골드 에이지’교육을 실시한다. 이 교육을 통해 50·60대는 결코 나이만 많은 올드 에이지가 아니라, 제2의 인생 황금기를 누리는 ‘골드 에이지’라는 사실을 일깨우게 된다.
교육 후 자기 긍정성을 회복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혼자 사는 소년소녀 가정을 정신적으로 후원할 대부 대모 희망자 신청을 받아 6월 대모 역할 교육 후 7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한다.
시는 오는 16일까지 골드 에이지 프로젝트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접수 인원 50명. 그러나 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3월 교육 시작 전(구체적인 날짜 미정)에만 신청하면 모두 참가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문의:건강가정지원센터 (888-2994)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7-02-1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56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