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민원 만족 제고를 위한 \"\다· 자 프로세스 \"\개발
잘못한다 「다」 잘하자 「자」 표방
- 내용
- 서구청은 민원인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잘못한다「다」, 잘하자「자」의 다·자 프로세스 계획을 수립, 전면시행에 들어갔다. 그동안 민원인이 불만족하게 느끼는 행정서비스 전달과정을 분석, 다양한 시스템 업무처리 방법 등 절차상 제기되는 문제점을 개인별 부서별로 도출해 행정 전 분야에 접목시켜 주목받고 있다. 먼저 개인별 민원업무에 대한 사이클을 작성, 민원인의 불만족 요소를 개인별로 차트화해 자가진단중이며, 행정서비스의 실태를 분석, 잘못 행동한 병폐 14개 항목과 잘하자는 8대 항목을 자체개발하고 시행지침도 마련했다. 이에 따라 다·자 프로세스 개선계획 리후렛을 제작, 전 직원이 휴대토록 하고 실제 민원인이 만족할만한 친절봉사 제고를 위해 집중 노력하고 있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0-06-09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839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