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만족 최고서비스 “약속”
시, 보건위생·건축 등 10개분야 추가 선포 행정서비스헌장 시행 14개 분야 확대
- 내용
- 부산시는 19일 민원행정 등 10개 분야에 대한 ‘행정서비스헌장’ 선포식을 갖고 시행에 들어갔다. 이번에 부산시가 확대, 시행키로 한 분야는 민원업무를 비롯해 보건위생 소비자보호 관광 청소행정 지적행정 건축행정 수산행정 시정정보자료실 소방 등 모두 10개 분야다. 시는 행정서비스 헌장을 통해 고객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 고려해 업무별로 행정기관에서 민원인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 수준과 제공받는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토록 했다. 또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방법까지 명문화해 행정서비스의 품질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시는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공무원들의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헌장의 숙지사항을 수시로 점검하고, 시민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실제로 겪고 있는 불편이나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함은 물론 우수기관이나 부서, 공무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해 행정서비스 헌장의 실천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시는 상수도 사회복지 기업지원 교통 등 이미 시행하고 있는 4개 분야를 합쳐 모두 14개 분야에 행정서비스 헌장을 시행하게 된다. ※문의:시 자치행정과(888-2606)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0-10-2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933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