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브리핑
- 내용
-
<시정브리핑>
동서고가로 '하이패스'
차량 통행료 50% 할인
부산 동서고가로에 통행료 자동 징수시스템인 '하이패스'가 30일 개통한다. 하이패스는 단말기를 단 차량이 요금소에 정차하지 않고 통과하면서 자동으로 통행료를 지불하는 시스템. 부산광역시는 동서고가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하이패스'를 설치, 개통 이후 연말까지 8개월 동안 통행료를 50% 할인해 주기로 했다. 내년부터는 통행료를 10% 할인해 준다.
을숙도 불법행위 단속
식물 채취 · 취사 자제를
부산광역시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을숙도 철새공원 이용객들의 불법행위를 단속한다. 봄철을 맞아 찾은 행락객들이 철새 보호구역에서 쑥·민들레 같은 식물을 채취하거나, 고기를 구워먹는 등 불법행위를 일삼고 있기 때문.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생태계를 복원하여 만든 을숙도 철새공원이 행락객들의 불법행위로 훼손이 심하다"며 "직원들이 순찰조를 편성해 적극적인 단속을 펼치고 있지만 이용객들의 자제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새주소 도로명 이의신청
10월 말까지 접수 받아
부산광역시는 새 주소 도로명에 대한 이의신청을 오는 10월 말까지 받는다. 새 주소 도로명이 지역의 특성과 정체성을 대표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는 지적에 따라 주민들의 여론을 적극 반영키로 한 것. 부산시는 새 주소 도로명이 지역 주민들의 정서에 맞지 않거나, 혐오스러운 경우 이의신청을 받아 재검토할 방침이다.
※문의:지적과(888-4291)
TPO 운영위 멜버른서
20개국 회원도시 참가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가 제12회 운영위원회를 30일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한다. TPO 회장 도시인 부산을 비롯해 일본 후쿠오카, 중국 광저우, 태국 방콕, 베트남 호치민, 필리핀 마닐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호주 브리즈번, 말레이시아 이포 등 20개국 회원 도시의 대표들이 이번 운영위원회에 참가한다. TPO 회원 도시들은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민간기업과 제휴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