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부산
총 71건 (6/15page)
전국 최초 부산 장애인 시티투어 버스,‘나래버스 2호‘가 운행을 시작합니다.특히 나래버스 2호는 2024 부산발달장애인 사생대회수상 작품으로 외관이 꾸며져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버스에 그려진 순수한 그림처럼나래를 활짝 펴고 부산 곳곳을 여행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저는 자신의 꿈을 펼치는 데장애가 장애물이 되지 않는 부산이 바로’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이라고 생각합니다.앞으로도 장애인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하고 싶은 일을 하며 부산을 이끄는당당한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불꽃축제,'제19회 부산불꽃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이토록 아름다운 부산, 이토록 아름다운 광안리해수욕장에시민과 관광객의 환호, 열기, 그리고 하늘을 수놓은 화려한 불꽃이 더해져매혹적인 광안리가 완성되었습니다.시민들과 관광객들이 광안리 밤하늘에 활짝 피어난부산의 역량, 잠재력, 열정을 느끼셨길 기대합니다.우리 시와 관계기관은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불꽃축제를 만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은 지금과 같은 수도권 일극체제로는 더이상의 발전은 없습니다.국가균형발전을 위해이제는 지역이 스스로 새로운 길을 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행정통합은 부산과 경남을 중심으로 한 남부권이대한민국의 또 하나의 성장축으로 발전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입니다.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양 시ㆍ도민들의 정서적 공감과 동의를 이끌어내는 일일 것입니다.공론화 과정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기본구상안과 특별법에 포함해시ㆍ도민의 뜻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산 시민의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 제정 염원을 담은160만 서명부를 국회를 방문해 직접 전달하였습니다.무엇보다 이번 서명은 역대 최단기간 내 100만 서명 달성에 이어,최종 160만을 넘는 서명으로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염원하는시민들의 뜨거운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특별법 제정은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국가적 사명이자 시대적 과제입니다.부산 시민의 열망과 바람을 담은 특별법이연내 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