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나도사진작가

 

2019여름방학:내가 찾은 미세플라스틱 쓰레기, 생명을 구해요!

첨부파일
2019여름방학:내가 찾은 미세플라스틱 쓰레기, 생명을 구해요! 사진1 2019여름방학:내가 찾은 미세플라스틱 쓰레기, 생명을 구해요! 사진2 2019여름방학:내가 찾은 미세플라스틱 쓰레기, 생명을 구해요! 사진3 2019여름방학:내가 찾은 미세플라스틱 쓰레기, 생명을 구해요! 사진4 2019여름방학:내가 찾은 미세플라스틱 쓰레기, 생명을 구해요! 사진5
내용
환경·생태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세번째 시간
드림오션네트워크에서 진행한 「내가 찾은 미세플라스틱 쓰레기, 생명을 구해요!」 특별프로그램.

요즘 뉴스나 미디어 등에서 미세플라스틱 쓰레기의 심각한 문제점이 많이 대두되고 있는데요.
지난 8월 20일은 과학적 접근을 통한 미세플라스틱 쓰레기 조사활동을 통해 피부로 직접 느껴보는 시간이 준비되었었습니다.

갯벌모래를 직접 채취하고 ICC 조사카드 작성을 통해 미세플라스틱 쓰레기 분류까지 진행해보고,
우리 지역 해양쓰레기 발생원인과 종류를 알아보는 시간이었죠.

참여해주신 많은 참가자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인지하지 못했지만 나 역시 해양쓰레기를 만들고 있었음을 깨닫고
이를 줄이기 위한 실천방법까지 고민해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평을 해주셨습니다^^


올해 우리센터와 MOU를 맺고 다채로운 부산지역의 생태관광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드림오션네트워크.
이 단체에서는 오는 11월 「낙동강하구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NBR」이라는 행사를 준비하고 계십니다.
(※ NBR : Nakdong River Bird Race의 약자)

낙동강하구를 찾는 겨울 철새 모니터링을 현대의 기기와 기술을 활용하여 시민과학적 방법으로 진행될 행사인데요.
자세한 내용 및 일정, 참가자 모집 등의 정보는 부산시 홈페이지 또는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행사관련 문의는 드림오션네트워크 김태희 대표(010-3457-9066)께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