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민원, 강서구까지 안가도 됩니다
북구·해운대구에 상담센터 개소
- 내용
벤처기업확인서 발급신청,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 신청, 여성기업 확인서 신청 등 중소기업이 처리해야 하는 민원과 서비스를 더욱 편하게 처리하고 신청할 수 있게 됐다. 직접 부산중소기업청을 찾아가 신청해야 하는 민원들도 가까운 상담센터를 찾으면 되게 된 것.
부산중소기업청은 지역 수출 중소·중견기업의 민원과 불편사항 해결을 돕는 `중소기업 바로상담센터' 2곳을 지난 19일 개설했다.
부산중기청은 북구 만덕동 부산이노비즈센터에 `중부지역 바로상담센터'를,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 내 수출지원센터에 `동부지역 바로상담센터'를 설치했다. 이번에 문을 연 `중부·동부권 중소기업 바로상담센터'는 창업과 수출업무 등 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하는 민원을 대부분 처리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부산의 중소기업들은 수출상담 같은 부산중기청이 펼치는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강서구 녹산산업단지를 직접 찾아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부산중기청은 상담센터 개소를 계기로 중소기업들이 더 편하게 행정서비스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진형 부산중소기업청장은 "`중소기업 바로상담센터' 개소를 계기로 정부시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중소기업인과의 현장 밀착소통을 강화해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화 및 수출·고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부산중소기업청(601-5111)
- 작성자
- 조현경
- 작성일자
- 2016-05-2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730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