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다이내믹 부산 전체기사보기

벡스코, 새 기업이미지·캐릭터 선뵈

창립 20주년 기념, 로고·CI 변경

관련검색어
벡스코,
CI,
로고,
B프렌즈
내용

 글로벌 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가 지난 4일 새로운 기업이미지(CI, Corporate Identity) 로고, 슬로건, 대표캐릭터를 선보였다. 지난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개발한 새 기업이미지는 글로벌 마이스 산업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사진1 벡스코로고.jpg
▲ 벡스코 새 기업이미지 로고.

 

 벡스코의 새 기업이미지는 딱딱하고 무거운 이미지를 벗기 위해 대문자가 아닌 소문자로 디자인했다. 첫 글자인 ‘b’는 엄지손가락을 세운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벡스코가 글로벌 마이스산업의 중심이 되겠다는 의미다. 중앙의 ‘x’는 좌우 균형과 대칭 속에서 하나의 방향으로 변함없이 나아가는 벡스코의 방향성을 나타낸다.

 

사진2 벡스코슬로건.jpg
▲ 벡스코 새 슬로건.

 

 신규 CI 개발과 함께 기업 마크, 슬로건과 캐릭터도 변경했다. 슬로건은 ‘Always the best’로 늘 고객에게 최고 시설과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가치를 담았다.

 

사진3 벡스코캐릭터.jpg
▲ 벡스코 신규 캐릭터인 ‘B프렌즈’.

 

 신규 캐릭터 ‘B 프렌즈는 벡스코의 친근한 이미지를 위해 만들었다. 다양한 성격의 캐릭터들로 각각 b, e, x, c, o를 상징하는 물건을 착용하고 있다. BBestBexco를 뜻하며, 화려한 색상과 형태는 다양한 콘텐츠와 벡스코에서 만날 수 있는 즐거움을 상징한다.

 

 벡스코 관계자는 새 기업이미지에 따라 시설물들을 교체하고 SNS를 통해 캐릭터를 활용하는 등 대중과 소통하며 공감하는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작성자
조현경
작성일자
2016-04-07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