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부산시의회 ‘2기 예결특위’ 출범
위원장 이진수 의원·부위원장 박대근 의원
- 내용
부산광역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10일 위원장에 이진수 의원(동래구3), 부위원장에 박대근 의원(북구1)을 선임하는 등 2기 예결위원 13명의 의원 구성을 마무리하고 출범했다.
예결위는 내년 6월30일까지 부산시와 부산시 교육청의 예산과 결산심의를 담당한다.
예결위원회는 일자리 창출과 시민안전, 중학교 무상급식 등 부산시와 교육청의 중점 공약사업들에 대해서는 시민과의 폭넓은 소통과 다양한 연구·분석을 통해 해당 사업들이 부산의 질적 도약을 위한 전환점이 될 수 있게 예산 심사할 방침이다. 올 하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자체 연수와 주요 분야에 대한 상시적이고 집중적인 연구·분석을 실시한다.
9월 중에는 시와 교육청의 재정분야 업무보고, 10월에는 대규모 주요 투자사업장에 대한 사전점검 등을 통해 내실 있는 예결위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진수 위원장은 "지난 1년간의 시정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바탕으로 향후 3년간의 정책집행 우선순위에 대한 밑그림을 제시함으로써, 소통과 비판이 조화롭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작성자
- 이귀영
- 작성일자
- 2015-07-2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689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