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산성에서 동문갈래? 남문갈래?
걷기 좋은 숲길따라 금정산성에서 출발^^~
- 내용
금정산성은 부산의 역사와 다양한 이야기를 간직한 부산 도심의 쉼터이자 휴식 공간입니다. 금정산성에서 즐기는 먹거리부터 금정산성하면 빼놓을 수 없는 '금정산성 막걸리'까지 도시민의 활력을 불러오는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금정산성은 금정산을 따라 다양한 등산로가 이어져 있어 부산 곳곳에서 금정산성을 즐기며 만끽 할 수 있습니다.
금정산성에는 최근 개장하여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무인비행장치(드론) 시험비행장 시설로 주말이면 가족은 물론 동호회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라고 합니다.
운동장 형태의 다목적 시설은 동호회의 소규모 활동이 진행되는 곳으로 행락철이나 주말이면 발디딜 틈이 없이 방문객들로 분비는 곳이라고 합니다. 잘 정비된 이곳에는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다양한 형태의 장승과 함께 쾌적한 화장실까지 갖추고 있어 시민들의 체육시설로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화장실 뒷쪽으로 난 길을 따라 가다 보면 금정산성으로 이어지는 작은 숲길의 진입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숲길로 들어서면 아름드리 나무들과 향기 진한 숲을 만끽 할 수 있는데 동문은 0.9KM 남문은 2.6KM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작은 오솔길처럼 숲을 걷다보면 어늣 숲길이 끝나며 작은 오르막을 따라 오르다보며 어느새 멋진 위용을 자랑하는 금정산성의 동문을 만날 수 있습니다.동문과 함께 멋진 풍경을 뿜어내고 있는 금정산성은 누구라도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아름다움 모습으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압도하는데 갑자기 다가온 추위에 맞서 금정산성을 따라 그 아름다운 자태를 감상하러 지금 출발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 작성자
- 안다현/이야기 리포터
- 작성일자
- 2017-12-1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