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신주쿠, 젊음 넘치는 쇼핑의 중심지
- 내용
부산지역 대표 복합쇼핑공간 중 한 곳으로, 1천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습니다. 지하 5층에서 지상 11층까지 의류, 가전제품, 가구, 화장품 매장 뿐 아니라 명품관, 할인매장, 면세점을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한식, 중식, 일식당과 국내외 대형 패스트 푸드점, 패밀리 레스토랑도 있구요. 멀티플렉스 영화관도 있어 쇼핑과 음식, 문화생활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지요. 도시철도 서면역과 지하통로로 바로 연결돼 있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구요.
☎문의 : 051-810-2500
도시철도 1, 2호선의 환승역인 서면역에 위치한 서면지하상가는 부산대표‘패션 1번가’입니다. 300여 개의 의류·구두·보석·화장품 가게들이 모여 있는데요. 대개 5~26㎡ 규모의 작은 상점들로, 60%이상이 의류점이고 이중 여성의류가 절반을 넘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렴한 가격에 최신 유행 의류를 구매할 수 있어 10~20대 젊은 여성들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부산 최대의 유흥가. 매일 저녁 화려한 네온사인과 볼륨 높은 음악이 젊음의 열기와 더해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저렴한 가격의 삼겹살, 족발, 닭고기 맛집과 퓨전식당, 술집이 즐비하구요. 맘껏 춤추고 노래할 수 있는 나이트클럽과 노래방도 많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서면1번가 일대는 밤낮 할 것 없이 활기가 넘치는데요.
술집은 가게별로 다소 차이가 있지만 소주는 한 병에 3천원, 맥주는 생맥주 1천700cc 기준 8천원~1만원, 병맥주는 한 병에 3천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시철도 서면역에서 걸어서 5분.
서면시장과 롯데백화점 뒤편에 형성된 먹을거리 골목. 김밥, 떡볶이, 순대를 주로 판매하는데요. 포장마차만 해도 100m가 넘는 긴~~~ 줄을 서 있지요. 충무김밥을 비롯해 오뎅, 비빔국수, 물국수와 같은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놀랄 만큼 싸서 배불리 먹어도 몇 천원 밖에 나오지 않는 것이 최대의 장점!
부전시장과 부전종합상가, 서면종합시장, 부산전자종합시장, 부전인삼시장, 부전상가의 6개의 전통시장이 한곳에 모여 있습니다. 모두 3천개가 넘는 점포가 빽빽이 늘어서 있는 마켓타운이지요. 부전시장 건물 2층의 인삼시장은 인삼을 일반 매장보다 10~20%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구요, 시식도 가능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또, 토요일은 오후 2부터 8시까지 독특한 야시장을 열어 다양한 문화공연과 수공예품, 약선요리를 선보인답니다. 어떻게 가냐구요? 도시철도 1호선 부전동역 13번 출구로 나가시면 됩니다.
지하 2층~지상 6층까지 최신 유행 패션을 한 곳에 모아 판매하는 부산 최대의 패션몰.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에게 저렴하고 세련된 의류를 선보이는 것이 강점이죠. 800여 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으며, 여성·남성·유아복과 패션잡화를 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3천438㎡ 규모의 하우스 맥주집이 1층에 있구요. 1층 야외무대에선 주3회 댄스, 노래자랑 등 각종 문화 이벤트를 펼쳐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도시철도 서면역에서 6번 출구로 나가 5분 정도 걸어가면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서 다음날 새벽 1시까지구요, 1 · 3째 월요일은 정기 휴일입니다. ☎문의 : 051-922-0002
길 하나를 두고 마주보고 있는 두 전통도매시장. 국제시장과 비견될 만큼 큰 규모를 자랑하는 도매시장입니다. 신발 매장을 비롯해 남녀의류, 한복, 이불, 양말, 내의와 같은 잡화, 생화, 조화, 화환, 생활 장식품 등 다양한 매장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그릇, 전기제품, 생활용품을 도매가로 항상 저렴하게 구할 수 있어 항상 사람들이 붐빕니다. 도시철도 1호선 범일동역에서 내려 10번 출구로 나가면 됩니다.
부산자유도매시장 근처, 300여 곳의 귀금속 상점이 밀집해 있는 곳을 가리킵니다. 이곳은 순금과 각종 보석을 시세보다 싼 값에 구입할 수 있는데요. 국내관광객 뿐 아니라 일본, 러시아 관광객도 많이 찾는 보석 쇼핑의 명소죠. 매년 10월엔 귀금속 축제도 열고 있는데요. 귀금속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건은 기본! 경품행사와 보석, 시계를 무료로 감별 받을 수 있는 행사도 함께 열린답니다. 도시철도 1호선 범일동역 10번 출구 까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87년의 역사와 함께 성장해온 부산의 대표적인 도매시장. 기존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벗고 현대식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여기에 각종 편의시설도 마련해 편리함을 더했죠. 소형 전자제품 가게부터 화장품 가게, 팬시 전문점 등 5백여 개의 점포가 빼곡하게 자리하고 있는데요. 가격도 다른 매장보다 싼 편으로 30∼50% 정도 저렴해 백화점보다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8시부터 오후7시까지구요. 매월 1, 3주 일요일과 명절엔 쉽니다. 지하철 1호선 범일동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입니다. ☎문의 : 051-646-7041∼5
- 작성자
- 조현경
- 작성일자
- 2010-11-1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