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책 뽑아주세요!” 2023년 원북원부산 투표 3월 16일까지
4개 분야 1권씩 선정
20주년 기념 ‘부산’ 분야 신설
시민도서관 홈페이지·공공도서관 등 온·오프라인 참여
- 내용
부산진구 초읍동에 있는 부산시립시민도서관이 2023년 ‘올해의 원북’ 선정을 위한 시민투표를 오는 3월 16일까지 실시한다. 올해는 원북원부산 20주년 기념으로 기존 어린이·청소년·일반 분야에 더해 ‘부산’ 분야를 신설했다.
독서전문가로 구성된 원북원부산 운영위원회는 지난해 2023년 원북 후보 도서 110권을 선정했다. 이어 지난 1월 △어린이 △청소년 △일반 △부산 4개 분야 최종 후보도서로 각 3권씩 총 12권을 선정했다. 부산시민도서관 유투브 채널에서 각 분야의 후보도서 소개 영상을 볼 수 있다.
원북을 뽑기 위한 시민투표는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투표는 부산시립시민도서관 홈페이지(home.pen.go.kr/siminlib) 등 부산지역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혹은 초·중·고등학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부산지역 공공도서관을 방문해 직접 투표에 참여할 수도 있다.
2004년부터 시작한 ‘원북원부산’은 매년 한 권의 책을 선정해 함께 읽고 토론하는 부산지역 독서 생활 운동이다. 부산시립시민도서관은 4권의 원북이 선정되면 올 한 해 동안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 작성자
- 지민겸
- 작성일자
- 2023-03-07
- 자료출처
- 다이내믹부산
- 제호
- 첨부파일
-
- 다이내믹부산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