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거리 더 깨끗하고 아름답게"
'아름다운 부산…' 시민운동본부 출범… 기업인·퇴직경찰·자원봉사자 힘 모아
- 내용
- 깨끗하고 아름다운 부산 만들기에 부산시민들이 힘을 모았다. 아름다운 부산 만들기 시민운동본부는 지난 19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창립총회를 가졌다.
부산시민에 의한, 부산시민을 위한 '아름다운 부산 만들기 시민운동본부'가 출범했다. 시민운동본부는 부산 도심의 미관을 해치는 불법광고물 정비, 환경정화 캠페인 등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부산 만들기에 나선다.
부산광역시는 불법·유동광고물 정비와 환경정화 등 도시 미관 가꾸기로 아름답고, 살기 좋은 부산을 만들기 위해 퇴직경찰, 공무원, 지역 기업인,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으로 구성된 '아름다운 부산 만들기 시민운동본부(가칭)' 창립총회를 지난 19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가졌다.
아름다운 부산 만들기 시민운동본부는 △불법·위해광고물 제거 및 캠페인 전개 △청소년 위해 유동성 광고물 소유자의 소속·협회·단체 등에 불법행위 자제 요청 △깨끗한 거리 만들기를 위한 연구·조사·기획 △공공·공익시설 등의 위해·위험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시민운동본부는 지난달 17일 발기인 이사회를 갖고 권영호 대한철강(주) 대표이사를 초대 이사장으로 추대했다. 또 부산진구 당감동 부암교차로 인근 온종합병원 10층에 사무실을 두고, 다음달 중으로 비영리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받을 계획이다.
단체 홈페이지(http://cafe.daum.net/bsb2010) 등을 통해 아름다운 부산 만들기 알리기에 동참할 회원을 모집한다.
※문의 : 아름다운 부산 만들기 시민운동본부(805-8060)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0-07-2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433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