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단신
중소기업인 대상 접수
- 내용
-
제목 없음 경제 단신
중소기업인 대상 접수
부산광역시는 '2008 중소기업인 대상' 신청을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받는다. 인원은 6개 기업 대표. 대상은 창업 3년 이상인 지역 제조업체로 수출과 생산, 매출액에서 높은 성장률을 올린 업체와 신기술개발, 자동화, 정보화 등 구조개선에 성공한 중소기업 등이다.
시는 중소기업인 대상 수상자에게 자금 및 보증 특례지원,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유료도로 통행료 면제 등의 혜택을 줄 계획이다.
※문의:기업지원팀(888-3102)
건축디자인 워크숍
부산국제건축문화제 조직위원회는 올 건축디자인 워크숍 참가자를 다음달 말까지 모집한다. 워크숍의 주제는 '도시의 가장자리'(Urban Edge). 워크숍은 오는 8월20일부터 24일까지. 자격은 국내외 건축 및 관련학과 3학년 이상 재학생으로 영어회화가 가능해야 한다. 참가비는 내국인은 20만원, 외국인은 미화 200달러다.
※문의:부산국제건축문화제 조직위(888-8131)
이동 민원실 운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이 이동 민원실을 운영한다. 개발과 관련한 지역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민원을 현장에서 수렴하기 위해서다. 구역청은 다음달 말까지 경제자유구역 내에 속한 동 단위 지역을 찾아 개발사업 추진현황을 알리고, 분야별로 민원 상담을 실시한다. ※문의:경제자유구역청(979-5095)
문화·예술지원 강화
부산광역시와 부산상공회의소가 지역의 메세나(문화예술지원)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부산시는 지난 29일 부산상공회의소, 한국예총 부산시연합회와 '메세나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부산시와 부산상공회의소, 한국예총은 '1기업 1문화예술단체 자매결연'을 적극 추진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또 메세나 전담창구를 설치하고 기업과 문화예술단체 결연사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연구조사 사업도 전개하기로 했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8-04-3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18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