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단신-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등
- 내용
-
제목 없음 경제단신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27일 시청
부산광역시는 올 중소기업 지원 시책설명회를 오는 27일 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연다.이번 설명회는 부산시 등의 지원시책과 부산·울산중소기업청 등 관련 기관의 자금지원 설명이 주요 뼈대다.시는 설명회에서 가급적 중소기업인의 의견을 많이 들어 현장 밀착형 지원체제를 강화할 방침이다.중소기업진흥공단 등 14개 관련 기관이 모두 참석해 시책 설명과 함께 기업애로에 대한 상담도 실시한다.참석대상은 중소기업 유관기관·단체,지역 중소기업인 등이다.
※문의:기업지원팀(888-3102)
미국 생활용품박람회 참가업체 신청하세요
부산중소기업지원센터(센터장 김안종)는 오는 8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생활용품박람회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신청 대상은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지역 중소기업이다.전시품목은 가정·생활용품, 욕실·청소·주방용품, 건강관련용품,정원용품,공예품,가구·인테리어용품 등이다.
이 전시회에는 전 세계 생활용품 관련 업체 3천500개사와 바이어 2만9천여명이 참가해 마케팅을 펼친다.센터는 참가업체의 부스비용 100%,전시품 편도 운송비 등을 지원한다.신청 대상은 부산에 있는 제조 및 수출업체 6개사.신청은 다음달 3일까지.※문의:중소기업지원센터(600-1722)
제26회 부산테크노포럼 28일 파라곤호텔
부산테크노파크(원장 전진)가 산·학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고,최신 기술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8일 파라곤호텔 3층 사파이어홀에서 제26회 부산테크노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에는 `전자세라믹 공정기술과 디자인의 만남',`벤처기업의 성공 조건'을 주제로 동의대 전자세라믹스센터 신병철 소장과 창업 5년 만에 회사를 코스닥에 상장시킨 엠에스 텍비전 김덕희 대표가 발표를 맡는다.신 소장은 전자세라믹 공정기술과 디자인을 접목한 신제품 개발 사례를 소개한다.김 대표는 초기 벤처기업이 가져야 할 아이템 전략 및 향후 코스닥에 상장하기 위한 전략 등을 발표한다.참가비는 무료.※문의:부산테크노파크(974-9046)
메가마트 `특별한 장날' 21일 동래·남천점서
향토할인점인 메가마트가 오는 21일 옛날 시골장터를 느낄 수 있는 `메가 장날'을 동래점과 남천점에서 연다.이번 행사는 시골 장날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볼거리와 함께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를 판매하는 이색장터.장터에는 소쿠리,됫박 등을 선보여 중·장년층에게는 옛 향수를 자극한다.어린이들에게는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한다.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민간 전문단체에게
부산지방노동청 부산동래지청(지청장 전재성)은 지난 13일 동래지청에서 동래종합사회복지관,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 등과 취업지원 민간위탁사업 지원협정을 맺었다.취업 취약계층이 신속히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직업진로지도와 취업알선 등을 민간 전문단체에게 맡기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동래종합사회복지관은 취업지원 대상자 297명을, 해운대여성인력개발센터는 새터민 70명을,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는 한부모가구주 84명에게 취업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다.※문의:부산노동청 부산동래지청(559-2521)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8-02-2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08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