뽐내자 made in busan ⑬ (주)인펙
‘차량번호판 인식시스템’
- 내용
-
제목 없음 뽐내자 made in busan ⑬ (주)인펙
‘차량번호판 인식시스템’
(주)인펙(사장 강현인)은 영상처리 및 영상인식 시스템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기술을 가진 벤처기업이다.
2001년 회사 설립 이후 영상처리기기 관련 부품 개발 생산, 영상관련 프로그램과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업으로 매년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다.
인펙이 생산하는 제품은 △주차장관리 시스템 △주·정차위반 검출시스템 △버스전용차로 위반 검출시스템 △신호·속도 검출시스템 △수배차량 검색시스템 △체납차량 검출시스템 등이다.
이 중 인펙이 최근 야심차게 내놓은 제품은 ‘차량번호판 인식시스템’.일반인에게 잘 알려진 고속도로나 시내 도로에 설치된 속도위반 카메라와 주·정차 위반시스템, 아파트와 대형 건물주차장과 출입구에 설치된 차량인식시스템이 바로 그것. 아파트나 대형 건물의 주차장 또는 출입구에 설치된 이 시스템은 출입하는 차량번호와 시간 등의 정보를 저장해 프로그램화한다.
사진설명: 인펙이 최근 시장에 내놓은 차량번호판 인식시스템.
도로에 설치한 차량번호판 인식시스템은 주행 중인 차량번호를 자동으로 순간 포착해 컴퓨터에 데이터를 전송해 준다. 또 도로에 설치돼 있는 차량검지기로부터 수집된 교통량, 속도 등의 영상을 프로그램으로 인식해 컴퓨터에 전송, 결과를 분석할 수 있다.강현인 사장은 “영상처리 관련 분야에서 독보적인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기술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문의:인펙(515-4156)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6-07-13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25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