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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1209호 경제

지역 소비자 상담건수 대폭 늘어

시민의식 상승·지속적 홍보 효과

내용
부산광역시는 지난해 소비자단체와 시·구·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건수가 6만1천332건으로 2004년 5만1천521건에 비해 1만 여건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처럼 소비자 상담건수가 대폭 늘어난 것은 소비자의 주권의식이 높아진 것과 시 소비생활센터가 소비자단체에 대한 행정지원과 지속적인 홍보 덕분이라는 평. 상담이 가장 많았던 품목은 의류로 전체 접수건의 6.2%(3천807건)이며, 세탁 6.1%(3천718건), 건강식품 6.0%(3천659건), 영상·음향기기 5.1%(3천155건)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상담이유는 단순 문의 및 정보제공이 45.7%(2만7천996건)로 가장 많고 품질·기능 16.7%(1만253), 계약해제나 해지 15.1%(9천237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상담처리 결과는 피해구제 절차 안내 등 단순 정보제공이 63.3%(3만8천841건)으로 가장 많고 계약해제 및 해지 7.4%(4천536건), 환불 6.6%(4천52건), 교환 4.2%(2천548건)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작성자
부산이야기
작성일자
2006-03-22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20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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