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도시- 뽐내자 made in Busan (5)뉴젠파워(주) 브러시리스 발전기
냉동 컨테이너 발전기 `브러시리스'.
- 내용
- 중·소형 발전기, 육·해상용 발전기를 생산하는 뉴젠파워(주)(대표 이상섭)는 냉동 컨테이너용 발전기를 자체 개발해 물류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부산의 향토기업이다. 1998년 국내 최초로 냉동 컨테이너용 발전기를 개발했고 2001년에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이로 인해 그동안 수입에만 의존해 온 냉동 컨테이너용 발전기의 국산화를 물론 높은 가격경쟁력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뉴젠파워가 만든 냉동 컨테이너용 발전기인 `브러시리스'는 흡수한 수분과 먼지 등은 강력한 팬으로 배출하며, 컨테이너 내부 전압제어장치는 자동으로 전압을 조절하는 탁월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또 부품의 통일성을 높이기 위해 90%를 금형으로 만들어 발열에 의한 냉각효과로 컨테이너의 무게가 높아지는 것을 막아준다. 뉴젠파워는 자체 기술력으로 국제특허 1건과 실용신안 3건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올해 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미얀마 등에 발전기 수출을 시작했으며, 국내외 전시회 및 시장개척단에 참가해 해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상섭 대표는 "우리 회사는 발전기 및 차세대 대체 에너지사업에 주력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기술제일주의 기업으로 성장해 세계 시장을 석권할 것" 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문의:뉴젠파워(312-7222) 홈피(www.newgenpower.co.kr)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6-03-0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07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