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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1156호 경제

지역 소비자 불만·피해 `잡는다'

지난해 회원권·학습교재·건강식품 대폭 줄어

내용
 부산광역시가 지역 소비자들의 불만·피해를 잡기 위한 대책마련에 나섰다.  부산시 소비생활센터는 지난해 지역 6개 소비자단체와 행정기관에 접수된 소비자 불만·피해 접수를 분석한 결과 올해 5만1천여 건으로 2003년 4만9천716건에 비해 3.6%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소비자 불만·피해가 가장 큰 품목은 의류로 전체의 7.2%(3천693건)를 기록했다. 다음은 건강식품 2천931건(5.7%), 세탁 2천901건(5.6%), 영상·음향기기 2천525건(4.9%), 각종 회원권 2천428건(4.7%), 학습교재 2천191건(4.3%) 등의 순.  반면 2003년 최대 피해 품목이었던 학습교재, 회원권, 건강식품 등 특수판매 품목은 각각 35.9%, 26.4%, 10,7%로 대폭 줄었다.  시가 지난해 특수판매 사업자를 교육시키는 한편 피해 예방 홍보물을 제작해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또 지역 소비자단체가 청소년들에게 소비자 교육을 펼친 것도 주요했다는 평이다.  시는 올해 의류·건강식품 등 지난해 피해접수가 많은 품목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사업자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강화할 방침.
작성자
부산이야기
작성일자
2005-03-25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15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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