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민원업무 처리
부산진구 사이버종합민원실 인터넷서비스
- 내용
- 부산진구는 행정에 첨단 정보기술을 적극 도입, 전자정부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구는 지난 5월부터 행정서비스에 전국 최초로 전자화폐로 제 증명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게 한 이후 사이버 공간에서 공시지가 이의신청, 오수처리시설 준공검사신청 등 18종의 인돚허가 신고민원 신청 및 법률 건축 부동산 등 관계 분야의 전문가와 상담이 가능한 `사이버종합민원실' 구축을 완료하고 지난달 27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이버종합민원실은 정보화를 통해 투명하고 열린 구정을 구현함으로써 구가 추진하고 있는 `고객감동서비스'를 한 발 앞 당긴다는 취지에서 지난 7월부터 약 2개월동안의 작업 끝에 완성됐다. 사이버민원실은 인터넷 민원신청, 사이버상담실, 민원사무안내, 공시지가 열람 등 모두 20개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제 증명 및 인허가 신고 등 민원신청 사항에 대한 처리결과와 사이버상담 및 각종 건의사항에 대한 답변사항을 SMS(단문자메시지)서비스를 통해 휴대폰이나 이메일로 즉각적으로 받아볼 수 있게 한 것. 이밖에 신청 가능한 민원은 토지대장 발급, 입산허가 신청 등 모두 39종에 이른다. 부서별 전 직원의 담당 업무와 전화번호도 공개해 380여종의 민원사무 처리 절차를 안내하고 있고 그에 따른 민원서류 서식을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구는 앞으로 한달 동안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 뒤 네티즌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렴, 보완 후 11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진구 사이버민원실 주소 minwon.busanjin.kr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1-10-1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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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라좋다 제98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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