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울산고속도로 동부산IC 4월1일 개통
부산국립과학관‧롯데몰 접근 수월…주말 극심한 정체 해소 전망
- 내용
부산울산고속도로 동부산나들목(IC)이 4월1일 낮 12시 개통했다. 부산울산고속도로에서 부산 기장군 동부산관광단지로 진입할 수 있는 동부산IC 개통으로 인근 부산국립과학관과 롯데몰 동부산점 등 접근이 한층 수월해지고 주말 극심한 정체도 풀릴 전망이다.
부산광역시는 지난 2014년 1월부터 국·시비 499억원을 들여 길이 1천537m 폭 7.6~45.2m의 연결램프를 갖춘 동부산IC를 건설했다.
동부산IC 개통으로 해운대구 장산로(해운대신시가지 우회도로)에서 동부산관광단지까지 3분이면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기존 기장대로를 이용할 때보다 15분 이상 통행시간이 단축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주말마다 동부산관광단지 인근 국립부산과학관, 롯데몰 동부산점, 해동용궁사, 대변항 등을 찾는 차량들이 대거 몰리는 기장대로와 기장해안로의 극심한 교통정체가 동부산IC 개통으로 상당부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울산고속도로 해운대 진입부터 동부산IC까지 통행료는 고속도로 최소 요금인 1천원. 동부산IC에서 울산 방면은 요금소가 없고 해운대영업소에서 표를 뽑아야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울산고속도로 동부산IC 개통으로 동부산관광단지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투자 확대와 조기 활성화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6-03-29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722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