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허가민원 처리 한 곳에서
시, 10월부터 각 구군에 전담기구 설치키로
- 내용
- 민원인들이 인·허가를 받기 위해 관공서의 여러 부서를 찾아 다녀야 하는 불편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는 10월부터 인·허가 민원의 투명한 처리로 시민들에게 한 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구군에 인·허가민원 전담부서를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위해 인·허가를 전담할 복합민원 전담처리과를 별도로 신설하거나 기존 민원봉사과를 확대 개편하는 등 구군의 실정에 맞게 탄력적으로 기구를 설치, 운영할 방침이다. 전담기구의 담당별 업무는 △환경·산림담당은 배출시설 허가 및 산림·토지형질변경허가 △농업민원담당은 농지전용허가 및 농지 불법 단속, 농지증명발급 △산업민원담당은 산업입지 및 공업배치, 공장등록 및 설립 △건축민원담당은 건축허가 및 준공처리 △식품위생민원담당은 식품위생허가 등을 맡아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시 기획관실(888-2155)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0-08-2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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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라좋다 제92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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