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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시정

부산국제광고제 본선 진출작 646편 확정

28개국 심사위원 72명 출품작 3,258편 심사
내달 27~29일 본선대회서 ‘그랑프리’ 경합

내용

올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09)의 본선 진출작이 646편으로 확정됐다.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는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세계 28개국 72명의 예선 심사위원들이 엄정한 온라인 심사를 진행한 끝에 본선 진출작(파이널리스트) 646편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7월 초 출품마감 결과 모두 38개국 3천258편이 참여, 부산국제광고제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보였다.

올 부산국제광고제 본선 진출작들은 다음달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 해운대그랜드호텔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서 11개국 14명의 광고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오프라인 심사를 통해 그랑프리를 놓고 치열한 경합을 벌인다. 그랑프리는 제품ㆍ서비스 부문과 공익 부문으로 나눠 선정하며, KNN과 한국방송광고공사가 제공하는 상금은 각 1만 달러다. 그랑프리 이외에도 부문별 금·은·동·특별상 등을 뽑는다.  본선 진출작들은 본선 기간 동안 해운대그랜드호텔 2층 전시관에 전시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본선 진출작은 금융ㆍ서비스광고가 102편으로 가장 많고, 공익광고 100편, 기업ㆍ단체ㆍ산업광고 93편, 자동차광고 67편 등의 순이다. 매체별로는 TV광고가 197편으로 가장 많고, 인쇄광고가 182편, 옥외광고가 162편이다.

국가별로는 한국이 143편으로 가장 많으며, 일본 100편, 홍콩 74편, 중국 50편, 뉴질랜드 38편의 순이다. 국내에서는 접하기 힘든 남아공(18편), 칠레(15편), 러시아(14편), 우크라이나(12편)의 광고들도 다수 포함돼 관심을 끌고 있다.

부산국제광고제 이의자 집행위원장(경성대 교수)은 “이번 본선 진출작에는 칸국제광고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작품과 클리오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작품들이 포함되는 등 수준이 아주 높다”며 “광고인뿐 아니라 시민들도 세계최고 수준의 광고들을 부산국제광고제를 통해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부산국제광고제 사무국(623-5539·www.busanadstars.org)

작성자
구동우
작성일자
2009-07-24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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