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브리핑
- 내용
-
[구정브리핑]
'행복나눔 가게' 문 열어
기장군, 저소득 주민 위해
기장군(군수 최현돌)이 지난 13일 기장읍 대라리에서 저소득층 주민을 위한 '행복나눔가게' 문을 열었다. 이 가게는 생산업체나 단체, 주민들로부터 기탁 받은 물품을 진열해 놓고 저소득층 주민들이 필요한 물품을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곳. 동부산농협이 이 가게 운영을 위해 임대료를 지원한다. 기장군 행복나눔가게는 쌀, 잡곡 등 다양한 물품을 기증받아 진열할 방침이다.
※문의:기장군 생활지원과(709-4345)
중소기업 'e쇼핑' 개설
금정구, 홈페이지에
금정구(구청장 고봉복)는 지역 우수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홈페이지(www.geumjeong.go.kr)에 'e쇼핑' 코너를 개설, 운영한다.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자금력 부족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한 것. 'e쇼핑' 코너는 14개 기업의 제품사진과 제품설명, 구매할 수 있는 상세정보 등을 알려주고 있다. 금정구는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를 확대할 방침이다.
"전통문화 감상하세요"
동래구, 체험단 운영
동래구(구청장 최찬기)는 오는 11월까지 동래전통문화 체험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신청을 받아 동래지역의 문화재와 관광명소를 둘러보는 것. 날씨가 더운 7·8월과 지역 축제가 몰려 있는 10월을 제외하고 매달 둘째 주 토요일에 운영할 예정이다. 체험단은 충렬사, 박차정 의사 생가, 동래읍성 등 문화재 관람, 가족관람, 체험관광 등 3개 코스를 둘러볼 수 있다.
※문의:동래구 문화공보과(550-4852)
심장병어린이 돕기 모금
서구, 새벽시장 상인들과
서구(구청장 박극제)는 지난 8일 충무동 새벽시장 부녀회(회장 한점자)와 청년회(회장 이충용)와 함께 어버이날 '사랑의 큰 잔치'와 심장병 어린이 돕기 행사를 가졌다. 새벽시장 부녀·청년회는 이날 홀몸어르신 1천200여명에게 쇠고기국밥과 떡을 대접했다. 이와 함께 새벽시장을 찾아온 손님들을 대상으로 심장병 어린이 돕기 모금 활동을 벌여 200만원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