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남부선 전액 국비로”
부·울·경 교통과장 대정부 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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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없음 “동해남부선 전액 국비로”
부·울·경 교통과장 대정부 건의
부산을 축으로 한 울산 경남지역 광역권 교통문제를 함께 풀기 위해 부산 울산 경남지역 교통과장들이 머리를 맞댔다. 부산 울산 경남도를 비롯한 김해 진해 양산시 교통과장이 참여하는 ‘부·울·경 광역교통실무협의회’는 지난 14일 부산시청 에서 버스환승할인제 연계, 간선급행버스 도입방안,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사업의 전액 국비 부담 같은 현안을 논의했다.
교통과장들은 특히 정부가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사업을 ‘광역전철’로 지정·고시, 총건설비용의 25%를 부산·울산시가 분담토록 한 조항을 없애 전액 국비사업으로 해줄 것을 정부에 요청키로 했다.
일부 광역전철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크게 보면 국가 기간철도 사업이라는 것. 요청이 받아들여지면 부산·울산시는 4천942억원의 건설비 분담 부담을 덜게 된다.
교통과장들은 동남권을 하나의 생활권으로 구축하기 위해 직행과 시내버스의 중간 개념인 간선급행버스(BRT·Bus Rapid Transit)를 도입, 부산 울산 김해 양산 등 주요 도시의 출퇴근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는 방안도 모색키로 했다.‘부·울·경 광역교통실무협의회’는 수요자 중심의 광역교통서비스를 펴고, 급변하는 교통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발족했으며 이번 회의는 지난 2월에 이어 2번째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6-07-19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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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라좋다 제122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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