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다이내믹 부산 제1215호 시정

우리집 수돗물 안전할까?

배관시설·수질 무료 점검

내용
‘121’ 연락 원스톱 서비스부산광역시가 각 가정의 배관시설과 수질을 무료 점검해준다. 국번 없이 ‘121’로 전화를 하면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직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누수, 물탱크 청소상태, 수질, 배관시설 상태 등을 무료로 점검해준다. 간단한 수도시설을 무료로 바꿔주고 낡은 시설을 바꾸기 위한 융자도 지원하고 있다. 수도요금 상담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시 상수도본부는 “정수장에서 고도정수처리한 수돗물이 각 가정의 낡은 배관시설 및 물탱크를 거치면서 수질이 나빠지는 경우가 많다”며 “각 가정의 수돗물 오염원을 완전 제거하기 위해 무료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시 상수도본부는 지난 2003년부터 ‘수돗물 홈닥터 서비스’란 이름으로 각 가정의 수도시설 및 수질 무료 점검을 해오다 올해부터 ‘가정 수돗물 무료점검 서비스’로 이름을 바꿨다.
작성자
부산이야기
작성일자
2006-05-03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215호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