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다이내믹 부산 제844호 시정

민원1회방문 처리제 운영 큰 성과

연제구, 3백2건 실적 …지연사례 없어

내용
연제구는 98년도 하반기 접수민원 3백9건을 대상으로 민원1회 방문처리제 운영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체 민원중 3백2건이 처리되고 7건이 추진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운영실적 분석 결과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민원서류 처리기한 사전예고제 및 민원처리지연 보상제 실시 등으로 단 한 건의 처리지연 사례가 발생하지 않았다. 또 불가 및 반려된 민원에 대해서는 사유와 함께 대안 등을 제시해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그러나 관련 부서 사이의 협의기간 지연사례는 다소 줄어들었으나 아직 미흡한 점이 많고 민원후견인 활동이 원만히 이루어지지 못한 점 등은 개선되어야 할 사항으로 지적되었다.  연제구는 이같은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민원을 우선 처리하고, 민원후견인의 역할을 정확히 숙지, 실질적인 후견인활동을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작성자
부산이야기
작성일자
2000-06-09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844호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