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1회방문 처리제 운영 큰 성과
연제구, 3백2건 실적 …지연사례 없어
- 내용
- 연제구는 98년도 하반기 접수민원 3백9건을 대상으로 민원1회 방문처리제 운영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체 민원중 3백2건이 처리되고 7건이 추진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운영실적 분석 결과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민원서류 처리기한 사전예고제 및 민원처리지연 보상제 실시 등으로 단 한 건의 처리지연 사례가 발생하지 않았다. 또 불가 및 반려된 민원에 대해서는 사유와 함께 대안 등을 제시해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그러나 관련 부서 사이의 협의기간 지연사례는 다소 줄어들었으나 아직 미흡한 점이 많고 민원후견인 활동이 원만히 이루어지지 못한 점 등은 개선되어야 할 사항으로 지적되었다. 연제구는 이같은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민원을 우선 처리하고, 민원후견인의 역할을 정확히 숙지, 실질적인 후견인활동을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0-06-09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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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라좋다 제84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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