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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844호 시정

획기적 서비스 시행 친절봉사 행정구현

강서구, 등기부등본 중계발급 창구 등 개설

내용
강서구청은 각종 민원편의 시책을 발굴, 민원인이 만족하는 친절봉사 행정구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구는 이에 따라 등기소가 각 마을에서 먼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점을 감안, 동사무소마다 원거리 주민을 위한 등기부등본 중계발급창구를 개설, 주민들이 동사무소에 등기부등본 발급을 신청하면 각 동에서는 문서 사송원이 1일1회 등기소를 방문, 주민들의 서류발급을 대행해주기로 했다.  또 과태료 관련 민원처리절차를 상세히 수록한 「당신의 불이익 예방을 위하여」라는 안내책자를 발급, 사소한 실수로 인해 과중한 과태료를 부담하는 등의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키로 했다.  이밖에도 민원담당 공무원에 대한 친절도를 높이기 위해 연2회 민원처리능력 평가제를 실시, 구·동 보건소 민원실을 순회하면서 예술작품전시회 개최 등 올해를 민원인에 대한 획기적인 서비스 개선의 해로 정하고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작성자
부산이야기
작성일자
2000-06-09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84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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