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부산불꽃축제 유료좌석으로 안전하게 즐긴 후기
- 내용

1년에 한번 부산의 밤하늘이 찬란하게 물들여 매년 빠지지 않고 방문하는 불꽃축제!!2025년은 20주년을 맞이해 역대 최대 규모의 연출로 준비했다고 해 어린 아이와 함께하기 위해 「제20회 부산불꽃축제」 유료 좌석을 예매했습니다

불꽃축제 한달 전 YES24에서 온라인 구입했고, 부산지역화폐 동백전 결제는 11%를 정책지원자금으로 돌려주는 혜택도 있어 R석 10만원, S석 7만원이지만 금액 부담을 줄일 수 있었어요.


3부로 나누어 구성된 불꽃축제는 익숙한 K-POP노래가 많아져서 함께 부르기도하고, 한국의 위상이 높아졌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바다 위에 떠 있는 여러 바지선(불꽃 발사 포인트)이 동시에 터질 때마다 불꽃이 물 위에 반사되어, 눈 앞이 온통 빛의 파노라마로 황홀했습니다. 특히, 피날레인 커튼콜 불꽃은 유료석에서 더 잘보여 만족감이 높았던 포인트였답니다. 단순한 볼거리를 넘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가족 단위, 친구끼리, 커플 등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있었고, 외국 관광객 까지 모두 “이런 스케일은 처음 본다”, “매년 와도 또 오고 싶다”는 감탄이 계속되었어요.

20주년이라 인파를 예상해 안전, 화장실 등 편의시설 측면에서도 철저한 준비가 있었어요.
유료좌석은 간단한 과자와 쓰레기를 되가져 갈 수 있는 봉다리(비닐봉지)도 챙겨주셔서 서 뒷처리도 깔끔했어요. 부산시는 약 7,000명의 안전 요원을 배치하고, 해변 도로에 안전 펜스를 설치하는 등 군중 통제와 대피 동선을 사전에 예방해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온 것 같습니다. 벌써 2026년 부산불꽃축제가 기대됩니다.
- 작성자
- 김미진
- 작성일자
- 2025-11-2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