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부산
총 71건 (12/15page)
세계 최대 규모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아르떼뮤지엄 부산」이 영도구에 개관했습니다.22년 6월 말, 부산시와 업무협약을 맺은지 2년만에드디어 이 황홀한 예술의 세계를 만나게 됐는데요.뉴욕 타임스 스퀘어의 ’Waterfall-NYC‘와코엑스의 ’WAVE‘ 작품으로 유명한세계적인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디스트릭트가 선보이는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입니다.”아르떼뮤지엄 부산“은 부산을 닮은 ’순환‘을 주제로,디지털 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독창적이고 몰입감 있는다양한 전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부산은 이미 명실상부한 관광도시로 각광을 받고 있지만아르떼뮤지엄을 비롯한 부산 곳곳에 조성되고 있는하이엔드 문화·관광 콘텐츠를 통해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됩니다.특히 영도구는 부산의 커피산업 중심지로전국의 커피 명소로 거듭나고 있으며아르떼뮤지엄과 시너지를 발휘하여부산에 오면 꼭 찾아야 할 관광지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글로벌 수준의 문화·관광 콘텐츠 조성으로부산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여’글로벌 허브 관광도시 부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디자인 부산 혁신 전략을 주제로 민·관·학계 전문가들을 모시고제17차 미래혁신회의를 주재하였습니다.부산시는 지난해 9월「2030 부산 건축·도시디자인 혁신계획」을 발표하고도시비우기 시범사업,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 마련,총괄디자이너 제도 도입, 도시브랜드 이미지 고도화 등을추진하면서 공공 주도의 디자인 혁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디자인은 다양한 산업과 융합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뿐 아니라,시민 삶의 질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새로운 방안입니다.오늘 ’디자인 기반 글로벌 허브도시 구현‘을비전으로 3개 분야 10개 과제로 구성된「디자인 부산 혁신 전략」을 발표하였습니다.우리시는 앞으로 디자인 분야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디자인 혁신을 기반으로 한 품격 있는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 통과를 위해국회를 방문한 후 곧바로 부산으로 내려와장마철 집중호우 상황을 점검했습니다.예측불가능한 집중호우가 전국 곳곳에서 쏟아지고 있어서저를 비롯한 시 공무원들은 긴장의 끈을 놓을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침수 예방지역과 산사태 위기 지역에점검을 강화하고 상황 발생 시 주민 대피 등안전 조치를 신속히 이행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습니다.또한 시민 한분 한분의 안전을 위해비상근무를 하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하였습니다.우리 부산시는 장마가 끝날때까지한 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습니다.
'커피 한 잔 할래요?'의 주인공 가수 폴킴을'커피도시 부산' 홍보대사로 위촉하였습니다.오늘 위촉식을 하면서평소 커피를 즐겨마시는 제가 직접 핸드드립으로폴킴에게 부산커피를 선물하였습니다부산은 국내 유통 커피류의92% 이상을 수입하는 물류 거점이자,세계적인 커피 챔피언십 우승자를 연이어 배출하는 등명실상부 글로벌 커피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도시입니다거기에 더해 가수 폴킴은 모든 연령대와 성별을 아우르는폭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어'커피도시 부산'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가수 폴킴이 출연하는 부산 커피 다큐멘터리를 통해커피도시 부산의 매력과 스토리가 많은 분께 전달되길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