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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헌장전문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직원들은 고객여러분들에게 값싸고 질 좋은 농산물을 제공하고 시장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다음과 같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01우리시장을 찾는 고객에게 친절한 봉사자세로 항상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02고객이 이용하는 시설을 안전하고 쾌적한 상태로 유지 관리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03공정하고 투명한 농산물 거래와 신속하고 정확한 유통정보 제공으로 안전한 먹을거리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04고객에게 잘못된 서비스로 불편을 초래한 경우 신속하게 시정하고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 05고객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는 등 서비스 개선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여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실천 자세
방문 민원일 경우
  •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좌석배치도와 사진, 담당업무를 부착하고, 들어오시는 즉시 먼저 보는 직원이 안내하여 20초 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어서 오십시오. 저는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팀 ○○○입니다.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인사와 함께 웃으며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 중에 방문하실 경우 하던 일을 잠깐 멈추고 민원인의 말씀을 듣고 처리가능한 사항은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장애인 및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미리 전화(550-8211)를 하시면 도착시간 5분 전에 시장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민원일 경우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팀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인사하며 전화를 받겠습니다.
  • 말씀을 끝까지 경청하고 민원인 편에서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으며 모든 문의사항은 알기 쉽고 분명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통화요지를 간략히 설명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성함과 전화번호, 용건, 전화받은 시간, 회신 필요성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전화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먼저 전화를 끊은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처리
  • 시장 내 유통종사자에게 서비스 친절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 FAX, 인터넷, 우편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8근무시간 내 처리하도록 하고, 장기간 소요될 경우 사유를 말씀드리고 중간처리상황과 처리예정기한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업무처리 과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계약, 입찰 등 민원에 대한 처리과정을 인터넷을 통하여 상세하게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공하는 서비스
시설물의 합리적인 관리
  • 각종 시설물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겠으며 점검결과 문제점은 즉시 개선ㆍ보완하는 등 시설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각종 시설물 : 연 2회 이상 자체 점검
    • 대형 건축물(5천㎡ 이상) : 3년마다 1회 외부 전문기관 정밀점검
    • 전기시설 1회/2년, 소방시설 연 1회, 승강기 연 1회 : 외부 전문기관 점검
  • 기계·설비(보일러, 가스 등), 전기 및 소방설비 등 필수시설에 대하여 24시간 관리 체계를 유지하겠습니다.
  • 공사를 시공할 경우에는 설계도, 시방서, 관련 법령 등 준수 여부를 철저히 확인하여 부실 공사를 방지 하겠습니다.
  • 주요 공사는 시행 전에 사전 예고제(공사기간, 관리책임자, 불편사항 신고처 등을 명시)를 실시하여 고객의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하겠습니다.
  • 사용시설 및 임대시설의 입주자 선정은 합리적인 기준과 절차에 따라 투명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전자 자산처분시스템(www.onbid.co.kr)를 통하여 인터넷에 공개하겠습니다.
주차 및 교통 질서 확립
  • 평소 교통흐름이 원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성수기(명절)에는 비상대책반을 편성하여 교통의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불법 주·정차 차량이나 방치차량에 대하여는 단계적으로 조치 (계도 방송 → 경고장 발부 → 소유자 확인 자진회수 → 불응시 구청 견인요청)함으로써 차량 소통을 원활히 하고 주차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겠습니다.
  • 무단적치물에 대한 신속한 조치를 함으로써 교통흐름을 원활히 하겠습니다.
쾌적한 시장환경 조성
  • 시장 내 발생하는 쓰레기는 당일 처리하고, 쓰레기처리시설과 집하장에 탈취제를 매일 살포하고 주변청소를 철저히 하며 악취발생을 억제하고 자체점검 및 확인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 쓰레기 무단 투기 방지를 위해 수시 지도·단속과 취약지역 감시용 카메라를 설치, 시장환경 악화를 최대한 예방하겠습니다.
  • 먼지 및 쓰레기가 다량 발생하는 농산물은 최대한 규격출하를 유도하여 쾌적한 시장환경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 시장 내 화장실을 1일 2회 이상 순회 확인 및 월 1회 이상 방역을 실시하여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 주요 악취 발생원인 음식물쓰레기 처리시설의 원활한 가동을 위하여 외부 전문 기관에 연 1회 이상 점검을 의뢰하고, 그 점검결과에 따라 개선 조치하겠습니다.
  • 시장 내 법인 등에 대하여 담당구역을 지정, 월 1회 이상 시장 대청소 운동을 실시하겠습니다.
유통정보의 신속·정확한 제공
  • 주요농산물의 경락가격을 인터넷을 통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여 적정가격에 농산물을 구매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전자식 경매를 실시하는 품목에 대하여는 경매내역을 우리시장 홈페이지(http://www.busan.go.kr/bymarket>)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겠습니다.
  • 월별 농산물 가격동향, 제철 농산물 소개, 고객상담실 기능 강화 등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 하겠습니다.
  • 계절적 변화에 민감한 농산물의 유통특성을 예측 가능하도록 매년 농산물 거래동향 책자를 발간하여 제공 하겠습니다.
  • 농산물 출하 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수단(휴대폰, 팩스 등)을 알려주시면 본인이 출하한 농산물의 경락 결과를 즉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 공급
  • 안전한 농산물 공급을 위하여 농약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여 부적합 농산물에 대해서는 즉시 거래중지 및 폐기하겠으며 1개월 동안 동일출하주가 동일품목을 출하할 수 없도록 반입금지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 도매시장 출하 농산물에 대하여 경매 시작 전에 등급표시검사(중량미달, 수량허위 표시, 속박이, 부패 및 변질)를 실시하고, 산지 출하자 단체를 대상으로 표준규격 농산물을 출하토록 권고하여 신용거래가 정착되도록 하겠습니다.
  • 농산물 원산지 표시제 홍보를 강화하고 월 1회 이상 수시 지도·점검하여 국내산 농산물을 적극 보호하겠습니다.
시민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직원 및 시장이용에 불친절, 불만을 느끼셨거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어 전화, 우편, 문서, FAX, 인터넷, 방문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 후 그 결과를 최대 3일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도매시장 이용에 대한 시민 불편사항은 접수하여 끊임없이 고쳐나감으로써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도매시장을 만들겠습니다.
  • 직원이 불친절할 경우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친절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부조리 신고센터 (불친절·불만족 접수) : ☎ 051-550-8241, 8211, FAX 051-550-8280
    • 홈페이지 : ttp://www.busan.go.kr/bymarket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626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과 보상
  • 민원사항이 부득이 하게 법정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담당자가 24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 드립니다.
  • 1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 중 착오기재, 내용미비 및 불명확, 제세공과금 착오고지 등으로 행정기관을 재차 방문한 경우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 1일 이상 유기한 민원사무 중 정당한 사유 없이 지연 처리된 경우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 서비스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친절·불친절 공무원이 있을 경우 부조리 신고센터로 의견을 주시면 사실을 확인하여 시정하고 정중하게 사과의 말씀을 드리겠으며, 직원에 대하여 직무교육 및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시정 결과를 3일 이내에 알려드려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시민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서비스에 대한 시민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인터넷에 게시하겠습니다.
  • 시민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고객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적극 활용하겠으며 잘못된 점을 시정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 출하자께서는 농산물 출하시 철저한 선별과 표준송품장을 사용해 주시면 서로 믿고 거래할 수 있는 도매시장을 만들어 나가는 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 출하자 및 소비자께서 우리시장을 이용하시면서 불편부당한 사항이 있을 경우 부조리 신고센터로 연락 주시면 즉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할 수 없사오니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밝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고객만족과 감동의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하여 우리 사업소는 최선을 다하겠사오니 이용하시는 시민 여러분께서도 적극 동참 협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사업소를 방문하여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 사전에 담당자에게 그 내용 등을 예약하여 주시면 기다리시지 않고 좀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관리팀
조준영 (051-550-8216)
최근 업데이트
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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