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청소년지킴이 활동수기


★공지사항★ 비대면 자유봉사활동수기 참여안내!

첨부파일
★공지사항★ 비대면 자유봉사활동수기 참여안내! 사진1
내용
안녕하세요! 청소년지킴이 담당입니다^^

올해는 유례없는 코로나19로 지킴이 활동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해 아쉬움이 많은 한해로 정리될 듯합니다.
예년과 다르게 봉사활동을 새롭게 기획하고 준비했었는데 말이죠ㅠ

특히 올해 2020년 12기 30명의 친구들은 더더욱 아쉬움이 많을거 같습니다. (저만의 생각인가요?.... ( •_ •̥ ˳ ˳ ))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대비, 비대면 자유봉사활동수기! 일명 스스로 계획하고 찾아보는 능동형 봉사활동!!


방법은 이렇습니다.

하나。부산 5대 생태공원 중 한 곳을 선택하고 활동주제를 정한다.
(예시) 생태공원 알아보기, 생태공원 속 나만의 보물찾기, 계절별 생태공원 변화상 알아보기, 지킴이 봉사활동 소개하기,
청소년지킴이 홍보, 플로깅활동 또는 지킴이를 수료한 선배의 현재모습·진로멘토 등 자유소재
둘。활동주제에 맞는 현장사진,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사진 등 5장의 사진을 필수로 첨부한다.
셋。활동일자, 활동 주제 및 내용, 활동인물 등 관련 정보를 명확히 기록한다.
(단,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는 건 자유이나, 봉사인정은 지킴이 학생만 가능함.)
넷。매월 말일을 기준으로 작성된 활동수기를 담당자가 확인하고 봉사활동 4시간을 인정해준다.
그리고 지킴이가 작성한 수기는 에코센터 홍보 및 지킴이 홍보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섯。"활동수기"는 청소년지킴이 전체기수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오는 2021년도 7월 31일까지 1회에 한하여 인정된다.
(추후 2021년도 13기 지킴이 활동기간 중 활동수기 인정기간은 재공지 예정)
여섯。앞의 내용을 읽어보고 또 읽어봤지만, 잘 모르겠다 싶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051-209-2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