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사말(국제수산물유통시설관리사업소)

국제수산물도매시장 사진

Welecom to Busan International Fish Market

안녕하십니까? 부산광역시장입니다.

부산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국제수산물도매시장을 비롯해 각종 해양수산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세계적인 해양수산도시입니다. 국립수산과학원과 한국해양대학교, 부경대학교 등 해양수산 정책을 뒷받침할 연구 인력도 풍부합니다.

특히 부산은 북태평양 어장과 남태평양 어장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고, 세계적인 수산물 소비 및 취급국인 일본, 중국, 러시아, 대만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서 오래 전부터 수산물 유통 및 가공업체, 냉동냉장창고 등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부산은 국내 수산물 유통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수산물 수출입의 관문 역할을 해 오고 있습니다.

부산국제수산물도매시장은 원양어업 전용부두와 보관시설을 비롯해 세계적인 냉동냉장창고 및 가공시설 단지를 두루 갖추고 동북아시아 최대의 국제 수산물 물류무역기지로 조성하고자 만든 세계적 수준의 시설입니다. 일본, 중국, 러시아 등 국내외 수산 관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우리 시는 동북아 수산식품클러스터 구축을 비롯해 부산 수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부산의 무한한 수산 잠재력과 가능성을 일깨워서 세계적 해양수산도시로 도약하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산광역시장
서병수

우리도매시장은

2008년 9월 18일 국제적인 수산유통 및 물류 중심지인 감천항에 개장한 국내 최초 · 최대 규모의 공영 수산물 전문 도매시장으로 연면적 71,587㎡인 도매장동을 비롯하여 2만5천M/T의 저장능력과 동결 · 저빙 · 제빙시설을 갖춘 냉장 · 냉동 창고동 등 7개 건물과 20,000톤급 선박 2척의 동시 접안이 가능한 대형 전용부두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또한, 물류처리의 자동화, 거래의 전산화 등 현대적 첨단시설을 갖추고 신속하고 안전한 운영시스템을 구축하여 물류비용의 감소와 위생적인 처리로 안전한 수산물을 소비지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도매시장법인과 중도매인 등 유통종사자들의 많은 노력으로 작년 한해 119천톤/2,023억원을 달성하며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우리 도매시장관리사업소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무한경쟁과 급변하는 국내외 수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역동적인 도매시장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시장운영주체인 도매시장법인과 중도매인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현대화된 시설로 기계화 ㆍ 자동화 ㆍ 위생화 및 수산물의 고품질화를 통하여 국가 시책에 적합한 도매시장으로 발전해 나아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친절하고 신속한 최상의 서비스로 열과 성을 다하여 지원할 계획이오니 아낌없는 애정과 격려로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사업소장
이균현

자료관리 담당자

관리팀
이정선 (051-220-8833)
최근 업데이트
2017-02-15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