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박물관을 다녀와서

 

바다, 그 신비함을 찾아서.......

질문내용
바다,언제나 우리를 말없이 반겨주는 바다는 우리들에게 소중한 자원이다. 우 겉으로 보기와는 달리 바다속에는 많은 것들을 갖고 있다. 우리들은 바다에서 멸치나 미역을 비롯한 많은 먹거리들을 얻어먹고 있으며 석유나 진주 같은 것들을 얻어 생활에 쓰고 있다. 또 가끔씩 바다에 찾아가 신나게 놀며 즐거움을 얻기도 한다. 이렇게 바다는 우리들에게 많은 것들을 베풀어 주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바다을 아끼고 보호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제일 먼저 바다에 대해 자세히 알아야 한다. 부산 해양 자연사 박물관은 바다에 대한 전문 박물관으로 바다에 대해 자세히 알려 주고있다.
1층에는 패류관, 갑각류관이 있고 2층에는 어류관이 3층에는 삼엽층과 공룡 화석이 전시되어 있는 화석관이 있어 많은 것들을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 특히 전시되어 있는 것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함쎄 얻을 수 있어 바다의 어제는 물론 오늘, 그리고 내일에 대한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바다에 대한 많은 것들을 알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 무엇 보다 좋은 것 같다.
부산 해양자연사 박물관을 다녀오고 나면 바다에 대해 자세히 알고 바다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으로 바다를 아끼고 보호하는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우리나라 국민들이라면 누구든지 한 번쯤 다녀왔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우리의 꿈과 희망이 담겨 있는 바다를 만나는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