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긍정적인 변화 영상으로 담아주세요
늘·노·풀 쇼츠 공모전 10월 17일까지
60초~3분 영상 … 총상금 500만원
- 내용
부산시는 7월 14일부터 오는 10월 17일까지 2025년 부산시 유튜브 영상 공모전 '늘·노·풀. 부산을 찾아라!'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의 비전과 최근 달라진 부산의 변화를 표현한 정책 키워드 ‘늘. 노. 풀. 부산’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창의적인 부산 홍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늘·노·풀’은 경제, 문화, 주거 등 다양한 시정 분야에 걸쳐 나타나고 있는 부산의 긍정적인 변화를 표현하는 키워드로, '늘리고, 높이고, 풀었다'의 줄임말이다. ‘늘리고’는 △2024 해외관광객 293만 명 방문 △투자유치 22배 증가(20년 대비) △공원 27배 증가(21년 대비) 등이 있다. ‘높이고’는 △부산 콘서트홀 개관 △부산 브랜드 가치와 글로벌 도시 순위 상승이 있다. ‘풀었다’는 △낙동강 3대 대교(대저·엄궁·사상대교) 건설 △부산사직야구장 재건축 중투심 통과 △대규모 부지 개발제한구역 해제 등 막혀있던 장기 표류 사업 해결 등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늘리고’, ‘높이고’, ‘풀었다’ 중 1개를 선택, 시민이 체감하는 부산의 긍정적인 변화를 짧은 60초에서 3분 이내 세로 형태의 영상(쇼츠, shorts)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시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부산 영상 아카이브 누리집(tv.busan.go.kr)’ 공모전 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참가자 유튜브 개인계정에 응모작품을 지정된 해시태그(#부산공모전 #늘노풀부산 #부산튜브 #선정주제)와 함께 게재한 다음, 부산 영상 아카이브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 고시공고(busan.go.kr/nbgos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내부 심사와 2차 심사위원회를 통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응모작 중 총 8편을 선정해 부산시장상(4편)과 총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모 결과는 오는 11월 중 부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 ‘부산튜브’와 부산 영상 아카이브 누리집 공지를 통해 발표된다. 부산시는 수상작들을 부산 영상 아카이브 누리집 등에 게시해 부산시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문의 : 미디어담당관(051-888-1385)
- 작성자
- 조현경
- 작성일자
- 2025-07-1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