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신입사원 53명 뽑는다
선발인원 35% 지역인재 할당
4개월 인턴 근무 … 정규직 전환
6월 8일까지 채용홈페이지서 접수
- 내용
부산이 본사인 주택금융공사가 올해 신입직원 채용에 나선다. 주택금융공사는 지난 19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능력 중심 열린 채용을 통해 신입직원 53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대졸수준 46명 △고졸부문 3명 △시간선택제(1일 4시간·주 20시간 근무) 4명이다. 공사는 이번 채용인원의 35% 이상을 지역인재로 뽑을 계획이다. 특히,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대졸수준 부문 중 보훈대상자에 대해 특별전형을 실시하며, 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서 접수는 공사채용 홈페이지(hf.incruit.com)에서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하며 서류·필기·면접 전형을 거쳐 오는 8월 말부터 공사에서 근무하게 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재는 약 4개월간의 인턴기간 동안 기본소양, 직무수행능력 등을 평가받게 된다. 부적격자를 제외한 인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금융 지식 및 신입직원 채용정보 등을 제공하는 '재밌지예 HF 주택·금융강좌'를 지난 23일 부산대를 시작으로 다음달 2일까지 서울대·한양대 등 서울 소재 5개 대학에서 개최하고 있다. △주택금융 관련 강좌 △20분 만에 공사업무 맥 잡기 △올해 신입직원 채용설명회 등 3개의 주제로 진행한다.
강좌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공사 주택금융연구원 홈페이지(new.hf.go.kr/researche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전신청 없이 행사 당일 현장을 찾아도 강좌를 들을 수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신입직원 53명을 채용한다. 서류전형 접수는 다음달 8일까지 공사 채용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사진은 지난 18일 벡스코에서 열린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모습).
- 작성자
- 조현경
- 작성일자
- 2017-05-2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779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