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체험·역사탐방 … 공원에서?
부산 공원 홈페이지서 무료예약 …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도
- 내용
어린이대공원을 비롯해 태종대 유원지·용두산공원·금강공원·중앙공원·대신공원 등 부산 공원은 저마다 특색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다가올 여름방학,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기 좋은 부산 공원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숲 체험. 공원마다 숲길 산책이나 생태관찰, 도시 숲의 역할 학습 등 다양한 내용의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태종대유원지는 바닷가에 있는 특성을 활용, 해안 서식 생물을 관찰하고 지질 역사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역사 공부도 할 수 있다. 중앙공원 광복체험관에서는 전시관을 돌며 체험 학습지 문제 풀이에 도전할 수 있다. 도전에 성공하면 태극기 모형 등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금강공원에서는 공원이 만들어진 유래를 한·일 역사와 연계해 배운다.
대신공원의 '숲과 친구 맺기' 등 부산시설공단이 운영하는 5개 프로그램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을 받아,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기록확인서를 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 접수는 참가 예정일 3일 전까지 부산 공원프로그램 예약 홈페이지(busanpark.bisco.or.kr)에서 하면 된다. 접수 인원이 모집 정원의 50% 미만이거나 기상청 일기예보 기준 강수확률 70% 이상이면 취소될 수 있다. (1670-8114)
- 작성자
- 하나은
- 작성일자
- 2016-06-2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734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