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예금·미납세금 한 번에 확인한다고?
민원 24 …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 내용
은행계좌에 잠들어있는 예금이나 내야 할 세금이 있는지, 여권만료일은 언제인지 등 각 기관이 보유한 생활정보를 인터넷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행정자치부는 이달부터 '민원24'에서 운영 중인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를 21종에서 41종으로 확대해 제공한다. 이번에 추가된 정보는 휴면예금·보험금, 근로·자녀장려금,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등. 이제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에서 가족·건강, 세금·미환급금, 연금, 병역, 범칙금·과태료, 자동차, 생활금융, 주택·복지 등 8개 카테고리 41종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민원24'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에서는 휴면예금·보험금 관련 금융기관명, 금액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주민세 등 미납세금이 있는 경우 위택스로 바로 연결해 납부도 가능하다. 건강검진이나 예방접종 날짜를 확인해 빠뜨리지 않을 수 있고, 고속도로 미납통행료나 자동차 검사 기간도 바로 알 수 있다.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는 개인용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로 민원24 홈페이지(http://www.minwon.go.kr)에 로그인한 후, 생활정보 이용에 동의하면 이용할 수 있다. '처리해야 할 생활정보'를 클릭하면 제공하는 41종의 정보 중, 본인에 해당하는 정보만 추려서 확인할 수 있다.
- 작성자
- 하나은
- 작성일자
- 2016-03-1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720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