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과 친구되는 '신나는 겨울방학을 …'
부산시립미술관 어린이미술관
'우리들의 솜씨 …' 기획전시
도형초상화 등 체험활동 풍성
- 내용
부산시립미술관이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해 '그림 친구'로 성큼 다가선다. 시립미술관은 방학기간동안 미술과 어린이들이 가까워질 수 있도록 기획전시를 여는가 하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열고 있다.
기획전시는 현재 어린이미술관에서 열고 있는 '우리들의 솜씨-작은 손 커다란 꿈'전이다. 이번 전시는 다음달 21일까지 계속된다.
▲부산시립미술관 어린이미술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를 위한 '그림친구'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열고 있다.
부산시립미술관 어린이미술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다음달 21일까지 어린이미술관에서 '우리들의 솜씨-작은 손 커다란 꿈' 기획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어린이미술관에서 기획한 '우리 동네 우리 집'전과 연계 운영한 어린이여름미술관과 '도형식탁'전 연계프로그램 결과물인 어린이 작품 150여 점이 선보이는 자리. 당시 이 프로그램은 참가 희망자가 많이 몰려 많은 신청자들이 수강을 못하고 돌아가야 했다. 이번 전시는 교육에 참가하지 못했던 수강신청 희망자들의 미술에의 염원까지 함께 녹여낸 전시라고 할 수 있다. 함께 교육에 참가하지는 못했지만, 교육의 결과물을 전시와 아카이브 형태로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기 때문이다.
어린이미술관 조은정 학예연구사는 "어린이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이고 이들을 어린이미술관의 주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밖에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 '미수리네 식당', 교육프로그램 결과물 '입체도형모빌', '배변의 기술-요리조리 입체구성', '도형 더하기 빼기' 등 이 로비에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작품을 즐길 수 있다.
전시와 함께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미술관 탐구생활 북! 북! BOOK! △미술관 탐구생활-그림글자 △미술관 탐구생활-생각하는 미술관 △배변의 기술-요리조리 입체구성 △둥근네모 뾰족 동그라미-도형초상화 △한일교류프로그램-미술관 생물 발견 △입체도형모빌 등 대상별에 따른 총 7개 프로그램이 24회 운영된다.
모든 강좌는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립미술관 홈페이지(art.busa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740-4205∼7, 740-4246)로 문의하면 된다.
- 작성자
- 김영주
- 작성일자
- 2016-01-2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713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