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정책자금, 연중 신청 하세요”
중진공, 온라인 선착순에서 사전상담 후 상시접수로 변경
- 내용
-
중소기업진흥공단(중진공)의 정책자금 신청이 온라인 선착순에서 상시접수 방식으로 변경됐다. 중진공은 격월 온라인 선착순 접수방식 대신, 매월 사전상담을 통해 상시 접수를 한 뒤 다음 달 말까지 기업평가 등을 거쳐 자금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전환했다. 바뀐 접수방식은 이달부터 적용하고 있다.
중진공의 정책자금 신청방식이 바뀐 것은 온라인 신청시스템 도입 후 조기마감 사태로 인해 다수의 중소기업이 정책자금 신청 접수조차 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자금신청 희망기업은 정책자금 온라인 신청시스템(www.sbc.or.kr)에서 자가진단을 통해 융자제한요건 등 자격요건을 확인해야 한다. 이후 자격요건에 부합한다고 판단되면 중진공 내·외부 전문가와 사전상담을 통해 적합한 자금의 종류, 지원 가능 규모, 실제 자금소요 시기 등을 검토해 융자신청을 접수할 수 있다.
중진공은 중소기업 시설자금 수요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융자예산의 60% 이상을 시설자금으로 우선 집행한다. 사전상담 및 기업평가를 통해 수출역량 우수기업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은 우선 지원한다.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5-05-1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